시리즈
원작 vs. 영화
[원작 vs. 영화] 마당을 나온 암탉
많은 이들이 안락하고 편안한 삶을 꿈꾼다. 그리고 별 탈 없이 돌아가는 생활에 만족하며 살아간다. 하지만 쳇바퀴처럼 돌아가는 생활 속에서 삶의 주인이 되어 살아가는 이들은 얼마나..
[원작 vs. 영화] 전지적 개 시점 견생 탐구 '베일리 어게인'
영화 ‘베일리 어개인’의 주인공인 ‘베일리’는 아주 특별한 개다. 목숨이 아홉 개인 고양이도 아니면서 무려 네 번이나, 그것도 전생의 기억을 가진 채 환생하기 때문이다.레드..
[원작 vs. 영화] 은교
2010년 소설가 박범신은 개인 블로그에 미발표 장편 소설의 연재를 시작했다. 스스로 제어할 수 없을 정도로 ‘미친 듯이’ 써내려 간 소설은 작가의 젊은 날을 회복시켜준 듯했고, 한 달 반..
[원작 vs. 영화] 시간을 달리는 소녀
누구나 한 번쯤은 되돌리고 싶은 시간이 있다. ‘그때 이렇게 했더라면…’이라는 가정이 현실이 된다면? ‘시간을 달리는 소녀’는 어느 날 우연히 과거로 시간을 되돌릴 수 있는 능력을..
[원작 vs. 영화]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나른한 오후, 언니와 함께 강둑에 앉아있던 앨리스는 흰 토끼를 발견한다. 회중시계를 확인하며 급히 뛰어가는 이 신기한 토끼를 쫓아가던 앨리스는 이상한 나라로 가게 되고 환상적인..
[원작 vs. 영화] 하울의 움직이는 성
영화 ‘하울의 움직이는 성’은 애니메이션의 거장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작품으로 2004년 12월 개봉했다. 황야 마녀의 저주로 90세 할머니가 된 18세 소녀 소피와 왕실 마법사 하울의..
[원작 vs. 영화] 판타스틱 Mr. 폭스
영화 ‘판타스틱 Mr. 폭스’는 로알드 달이 자신의 작품 중 최고로 손꼽은 단편 동화 ‘멋진 여우씨’를 원작으로 한 영화다.영화의 주인공 ‘Mr. 폭스’는 농장에서 닭과 오리 등을 훔치는..
[원작 vs. 영화] 안녕, 나의 소울메이트 - 사랑보다 절절한 두 여자의 우정 연대기
남자들의 우정을 그린 영화는 많지만, 여자들의 우정을 그린 영화는 많지 않다. 그래서 더 눈길이 가는 영화 ‘안녕, 나의 소울메이트’는 사랑보다 더 절절한 우정을 나눈 두 여자의..
[원작 vs. 영화] 필로미나의 기적
세상에는 어떤 소설이나 영화보다 더 기막힌 실화가 많다. ‘필로미나의 기적’도 그렇다. 1950년대 아일랜드에서 실제 일어난 사건을 바탕으로 한 이 이야기는 미혼모라는 이유로 강제로..
[원작 vs. 영화] 7년의 밤
댐 수문을 열어 마을 사람 절반이 수장된 ‘세령호 사건’으로 인해 ‘살인마의 아들’이라는 낙인이 찍힌 서원. 아버지 현수의 부하직원인 승환의 도움으로 7년을 숨어 살아온 서원은..
[원작 vs. 영화] 트와일라잇
영화 ‘트와일라잇’은 평범한 인간 소녀 ‘벨라’와 잘생긴 뱀파이어 ‘에드워드’의 운명 같은 사랑을 그린 판타지 로맨스다.재혼한 엄마를 위해 당분간 워싱턴주 포크스에 있는..
[원작 vs. 영화] 테르마이 로마이
고대 로마의 건축 설계자 루시우스는 지금의 공중목욕탕에 해당하는 ‘테르마이’를 설계해달라는 요청을 받지만, 사람들을 깜짝 놀라게 할 새로운 아이디어가 떠오르지 않아 고민에..
[원작 vs. 영화] 잠깐만 회사 좀 관두고 올게
살인적인 업무와 야근의 일상화, 직급을 무기로 부하직원에게 군림하는 상사와 후배의 실적을 가로채는 선배까지 신입사원 ‘다카시’가 입사한 회사는 명실상부 ‘헬 직장’이다...
[원작 vs. 영화] 어느 하녀의 일기
흔히 사람들은 과거를 아름답게 추억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옛날 사람들이 지금보다 훨씬 점잖고, 우아하며, 순박하다고 여기는 경향이 있다. 하지만 정말 과거의 사람들이 우리보다..
[원작 vs. 영화] 베로니카, 죽기로 결심하다
안정적인 직장에 반듯한 외모 등 베로니카는 사람들이 원하는 안정적인 삶의 조건을 갖췄지만, 조금도 행복하지 않다. 남들과 같이 결혼을 하고, 아이를 낳고, 권태롭게 살아갈 날들이..
이전
1
2
3
4
5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