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
디지털헬스
제약
바이오
일반
전체
일반
고관절 골절 후 ‘걷지 못하는 노인’…인지기능 저하·근감소증 동반 땐 회복률 60%
노년기에 흔한 고관절 골절은 단순한 골절을 넘어 삶의 질과 생존율에 큰 영향을 미친다. 특히 인지기능 저하와 근감소증을 함께 앓고 있는 고령 환자의 경우, 수술 후 보행 회복률이 절반..
2025.08.06 (수)
체중보다 중요한 건 ‘대사 건강’…조기 치매 위험 높여
정상 체중이더라도 혈압, 혈당, 중성지방 등 대사 지표에 이상이 있다면 조기 치매 위험이 더 높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대사 건강이 곧 뇌 건강과 직결된다는 사실이 대규모 데이터를..
2025.08.06 (수)
국산 분말형 지혈재 ‘넥스파우더’, 일본 건강보험 등재…현지 공급 기반 확보
국산 치료용 의료기기가 일본 건강보험 급여 대상으로 지정되며 현지 공급 기반을 마련했다.넥스트바이오메디컬(대표 이돈행)은 자사의 내시경용 분말형 창상 피복재..
2025.08.05 (화)
가민, 수면 특화 웨어러블 ‘인덱스 수면 모니터’ 출시
최근 수면 추적 기능이 다기능 스마트워치의 기본 옵션으로 자리 잡는 가운데, 스마트 기기 전문 브랜드 가민이 수면 건강 관리를 돕는 웨어러블 기기 ‘인덱스 수면 모니터’를..
2025.08.04 (월)
피부 진정부터 장 건강까지…알로에, 여름철 건강 관리에 도움
연일 이어지는 폭염과 강한 자외선, 높은 습도는 피부를 자극하고 체내 수분 균형을 무너뜨리기 쉽다. 특히 여름철에는 일상 속 건강 루틴을 재정비할 필요성이 커지며, 자연 유래 원료인..
2025.08.02 (토)
“지속되는 두통, 혹시 뇌종양 신호일까?” 무심코 넘기기 쉬운 이상 징후들
머리가 무겁고 자주 아프다. 진통제를 먹으면 조금 나아지는 듯하지만 다시 반복된다. 아침마다 속이 울렁거리고, 시야가 흐려지는 느낌도 든다. 대개는 피로나 수면 부족 탓이라 여기며..
2025.08.01 (금)
고령화 시대의 폐암 수술, 성과 좋아졌지만 병원 간 격차는 여전
고령화가 심화하면서 폐암 환자 수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폐암은 고령층에서 주로 발생하는 암으로, 노년 인구가 늘어날수록 수술 건수도 함께 증가하는 추세다.대한암학회 공식..
2025.07.31 (목)
두유 한 잔이 노쇠 예방에 도움? 노년기 식단에 다시 떠오르는 ‘콩’의 가치
나이가 들면서 계단 오르기가 힘들어지고, 예전보다 빨리 피곤해진다면? 단순한 노화로 여기기 쉽지만, 의학적으로는 ‘노쇠(frailty)’라는 별도의 건강 상태로 분류된다. 노쇠는 근력이..
2025.07.30 (수)
잇몸 질환, 방치하면 암까지?…대규모 데이터로 본 구강 건강의 경고등
건강검진 항목 중 상대적으로 소홀히 여겨지는 구강검진이 암 예방의 중요한 관문이 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흔한 잇몸 질환이나 치아 상실이 암의 발생은 물론 사망 위험까지..
2025.07.28 (월)
피로·면역·수면…기능성 원료로 여름 건강 챙기기
기온과 습도가 높아지는 여름철은 체력 저하와 면역력 감소, 수면 장애 등 다양한 건강 문제가 복합적으로 나타나기 쉬운 시기다.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이하 건기식협회)는 폭염과..
2025.07.26 (토)
멀미약·벌레약은 기본…여름휴가 필수 상비약 체크리스트
‘7말8초’로 불리는 여름휴가 성수기를 앞두고 건강한 여행을 위한 상비약 준비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장거리 이동, 야외 활동, 낯선 음식 등으로 인해 예상치 못한 건강 문제가 발생할..
2025.07.26 (토)
복강경 기반 고혈압 치료 기술, 국제학술지에 첫 증례 보고
복강경 기반의 새로운 신장신경차단술(RDN) 기술이 고혈압 치료의 가능성을 넓힐 수 있다는 초기 임상 사례가 국제학술지를 통해 소개됐다.의료기기 기업 딥큐어는 자사의 복강경 기반 RDN..
2025.07.25 (금)
CaHA 필러, 목주름 및 안면 노화 개선 효과 확인…중앙대병원 연구팀 논문 발표
피부 노화로 인한 주름 개선과 피부 질 향상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칼슘하이드록시아파타이트(CaHA) 필러가 목주름 개선과 중안면부 볼륨 회복에 효과적일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2025.07.24 (목)
“같은 60세라도 다르다” 출생 세대 따라 건강·노동능력 ‘격차’
같은 60세라도 태어난 시기에 따라 건강 상태와 일할 수 있는 능력이 달라질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최근 출생 세대일수록 건강 상태가 더 양호하고, 직업 활동에 지장을 줄..
2025.07.23 (수)
“로봇도 돌보고, 일자리도 만든다” 한림대성심병원, 병원 내 장애인 고용 모델 구축
한림대학교성심병원이 병원 내 로봇 운영 직무에 장애인 채용을 연계하는 새로운 고용 모델을 추진한다. 디지털 전환 기술을 활용한 의료기관의 ESG 실천 사례로, 향후 병원 현장 내 포용적..
2025.07.23 (수)
이전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