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즈
원작 vs. 영화
[원작 vs. 영화] 마이 시스터즈 키퍼
열세 살 소녀 안나는 백혈병에 걸린 언니 케이트의 치료를 위해 유전자 조작을 통한 맞춤형 아기로 태어났다. 태어나서부터 자신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언니 케이트에게 제대혈, 백혈구,..
[원작 vs. 영화] 광해, 왕이 된 남자
우리 역사에서 가장 극과 극의 평가를 받는 이가 있다면 아마 ‘광해군’이 아닐까 싶다. 광해군은 보위에 오르자마자 형 임해군과 이복동생 영창대군의 사사를 묵인하고 정적을 제거하기..
[원작 vs. 영화] 헬프
소설 ‘헬프’는 인종차별 철폐를 위한 시민권 운동으로 거대한 변화의 물결이 일기 시작한 1960년대 초 미국, 그중에서도 인종차별이 가장 심한 남부지역의 잭슨을 배경으로 하고..
[원작 vs. 영화] 김종욱 찾기
2006년 대학로 예술마당에서 첫 공연을 올린 뮤지컬 ‘김종욱 찾기’는 창작뮤지컬의 흥행신화를 쌓아 올린 기념비적인 작품이다. 10년 가깝게 롱런하고 있는 국내 대표 창작뮤지컬인..
[원작 vs. 영화] 오만과 편견
제인 오스틴의 소설 ‘오만과 편견’은 2백여 년이 지난 지금까지 꾸준한 사랑을 받는 고전 명작이다. 18세기 영국 중상류층의 삶을 예리한 풍자와 위트를 섞어 사실적으로 보여주는 이..
[원작 vs. 영화] 다빈치 코드
소설 ‘다빈치 코드’는 미국의 평범한 교사였던 댄 브라운을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작가로 올라서게 한 작품이다. 소설은 빠른 진행과 간결한 문체, 매력적인 소재로 독자를 사로잡으며..
[원작 vs. 영화] 카모메 식당
일본 영화 특유의 잔잔함이 돋보이는 ‘카모메 식당’은 일반적인 기준의 재미있는 영화와는 거리가 있다. 영화는 특별한 사건도 개연성 있는 줄거리도 없이, 일상의 소소함을 느릿하게..
[원작 vs. 영화] 나니아 연대기
영화 ‘해리포터’와 ‘반지의 제왕’의 흥행으로 판타지 영화 붐이 일었던 2005년. 영화 ‘반지의 제왕’ 제작진이 참여한 영화 ‘나니아 연대기 - 사자와 마녀와 옷장’은 개봉 전부터..
[원작 vs. 영화] 고백
2008년 일본 열도는 한 신인 작가의 소설에 시선이 집중되었다. 일본의 각종 미스터리 랭킹은 물론 2009년 일본 서점대상까지 석권하는 기염을 토한 이 소설은 치밀한 복선과 탄탄한 구성이..
[원작 vs. 영화] 허삼관
배우 하정우가 감독과 주연을 맡아 화제가 된 영화 ‘허삼관’은 중국 대표 작가 위화의 소설 ‘허삼관 매혈기’를 각색해 만든 작품이다.‘허삼관 매혈기(許三觀 賣血記)’는 ‘피를..
[원작 vs. 영화] 향수 - 어느 살인자의 이야기
사생아로 태어난 그르누이는 천재적인 후각을 갖고 태어나지만, 정작 그 자신은 아무 냄새가 없어 누구에게도 사랑을 받지 못하고 자라난다. 불우한 환경 속에 모든 것을 냄새로 구분 짓고..
[원작 vs. 영화] 빅 픽처
누구나 원하는 성공을 이미 거머쥔 사람이 있다. 안정된 직업에 높은 수입, 아름다운 아내와 귀여운 아이들까지 그의 삶은 무엇 하나 흠잡을 데 없어 보이지만, 정작 그 자신은 삶에..
[원작 vs. 영화] 슬럼독 밀리어네어
인도 빈민가 출신 고아 소년의 드라마틱한 삶을 빠른 전개와 감각적인 화면으로 그려낸 영화 ‘슬럼독 밀리어네어’는 사람들의 뇌리에 깊은 인상을 남기며 세기의 수작으로 평가받는..
[원작 vs. 영화] 아내가 결혼했다
소설 ‘아내가 결혼했다’는 제목 그대로 아내가 결혼하면서 삶이 꼬인 한 남자의 이야기다. 아내의 결혼이라고 하면 이혼이나 불륜을 떠올리기 쉽지만, 소설 속 아내의 결혼은 평범치..
[원작 vs. 영화] 월터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
영화 ‘월터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의 주인공 월터 미티는 해본 것도, 가본 곳도, 특별한 일도 없이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인물이다. 갑자기 돌아가신 아버지를 대신해 어머니와 여동생을..
이전
6
7
8
9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