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즈
원작 vs. 영화
[원작 vs. 영화] 어린 왕자
생텍쥐페리의 ‘어린 왕자’는 누구나 한 번쯤은 봤을 고전이다. 1943년 출간된 이 소설은 전 세계 250개 언어로 번역되어 1억 4,500만 부 이상 판매되었으며, 한국에서는 청소년 필독서로..
[원작 vs. 영화] 벨아미
‘아름다운 친구’라는 뜻의 프랑스어 ‘벨아미’는 제목대로 잘생긴 청년의 이야기다. ‘여자의 일생’, ‘목걸이’, ‘비곗덩어리’ 등으로 유명한 프랑스 작가 기 드 모파상의..
[원작 vs. 영화] 파이 이야기
2001년 출간된 얀 마텔의 소설 ‘파이 이야기’는 열여섯 살의 인도 소년 ‘파이’가 벵골호랑이와 함께 구명보트에서 227일 동안 태평양을 표류한 이야기다. 2002년 영국 최고 권위의..
[원작 vs. 영화] 슈렉
2001년 개봉한 애니메이션 ‘슈렉’은 기존의 디즈니 동화가 구축해 놓은 동화적 환상을 비틀며 애니메이션 시장에 새로운 길을 개척한 작품이다. 못생기고 까칠한 성격의 주인공과 백마..
[원작 vs. 영화] 꾸뻬씨의 행복 여행
사람은 누구나 행복하기를 원한다. 하지만 지금 행복하다고 생각하며 사는 사람은 얼마나 될까? ‘꾸뻬씨의 행복 여행’은 스스로 만족하지 못하는 정신과 의사가 행복의 참된 의미를..
[원작 vs. 영화] 마션
영화 ‘그래비티’, ‘인터스텔라’에 이어 또 한 번의 우주 신드롬을 일으키며 흥행질주 중인 영화 ‘마션’은 화성에 홀로 남겨진 한 남자의 기상천외한 생존 모험을 그리고 있다.화성..
[원작 vs. 영화] 창문 넘어 도망친 100세 노인
무료한 나날을 보내던 알란 칼손은 자신의 100세 생일에 창문을 넘어 양로원에서 도망친다. 이유는 하나. 자신의 생일 파티에 참석하기 싫어졌기 때문이다. 아픈 관절을 이끌고 겨우..
[원작 vs. 영화] 해피 이벤트
흔히 세상에서 가장 숭고한 것은 엄마, 그리고 모성애라 이야기한다. 그리고 아이를 위한 엄마의 헌신과 모성애를 당연한 것으로 여긴다. 하지만 아직 엄마가 되어보지 못한 여자가 엄마가..
[원작 vs. 영화] 아빠를 빌려드립니다
“내가 니 모자야? 빌려주게?” 세상에 황당한 일은 많지만 이보다 황당할 순 없다. 초등학생인 딸 아영이 아빠 태만을 엘리펀트 데이에 내놓았기 때문이다. 엘리펀트 데이는 ‘나에게..
[원작 vs. 영화] 꼬마 니콜라
유머 작가 르네 고시니와 삽화작가 장 자크 상페가 만나 탄생한 그림책 시리즈 ‘꼬마 니콜라(Le Petit Nicolas)’는 1959년 탄생 이후 세계 30개 언어로 번역되어 1,800만 부 이상이 팔린..
[원작 vs. 영화] 용의자 X의 헌신
일본 대표 추리작가인 ‘히가시노 게이고’는 치밀한 구성과 속도감 있는 전개, 예상치 못한 반전으로 미스터리의 제왕이라 불리며 작품마다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천재 물리학자..
[원작 vs. 영화] 브리짓 존스의 일기
2001년 개봉해 전 세계적인 흥행을 거둔 영화 ‘브리짓 존스의 일기’는 로맨틱 코미디의 흐름을 바꿨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영화계에 굵직한 획을 그은 작품이다. “오늘로써..
[원작 vs. 영화] 진주 귀걸이를 한 소녀
‘네덜란드의 모나리자’라고 불리는 명화 ‘진주 귀걸이를 한 소녀(Girl with a Pearl Earring)’는 렘브란트와 함께 17세기 네덜란드를 대표하는 화가 ‘요하네스 베르메르’의 작품 중 가장..
[원작 vs. 영화] 데스노트
2003년 일본 ‘주간소년 점프’에 연재를 시작한 만화 ‘데스노트’는 사신의 노트라는 전무후무한 살인 도구를 등장시켜 세계적인 열풍을 일으킨 작품이다. 일본 만화 특유의 독특함으로..
[원작 vs. 영화] 노예 12년
‘노예 12년’은 뉴욕주의 자유시민인 솔로몬 노섭이 12년간 노예로 살아야 했던 기구한 사건에 대한 이야기다. 이 이야기가 책으로 나올 수 있었던 것은 1841년 미국에서 실제 벌어진 일로..
이전
6
7
8
9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