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즈
영화로 돌아보는 삶의 순간
[영화로 돌아보는 삶의 순간] 영화 '쿵푸팬더3', 할 수 있는 것만 하면 발전할 수 없다
지금의 삶이 정체되고, 혹은 발전도 없는 것처럼 느껴진다면 그 이유가 뭘까? 영화 '쿵푸팬더3(2016)'은 그 이유를 알려주는 영화다. 팬더 포(잭 블랙 더빙)는 용의 전사가 되어..
[영화로 돌아보는 삶의 순간] '킬러의 보디가드' 예측불허 삶과 사랑, 인생은 계획대로 되지 않는다
삶은 계획하는 대로 되지 않는다는 것과 계획한 삶과 그렇지 않은 삶이 크게 다르지 않다는 것을 그대로 보여주는 영화가 바로 '킬러의 보디가드(2017)'다. 계획한 것보다 계획 없이..
[영화로 돌아보는 삶의 순간] '프리즌', "헛꿈꿨어! 헛꿈" 감옥에서 황제가 되어 봤자, 죄수일 뿐인 것을
영화 '프리즌'은 황당한 설정이다. ‘밤이 되면 죄수들이 밖으로 나가 대한민국의 완전범죄를 만들어내는 교도소’란 가정하에 만들어진 영화이기 때문이다. 모든 범죄를 계획하고,..
[영화로 돌아보는 삶의 순간] '미스 페레그린과 이상한 아이들의 집' 용기는 어려움을 극복한 경험이 주는 선물
용기란 ‘씩씩하고 굳센 기운’ 또는 ‘사물을 겁내지 아니하는 기개(氣槪)’를 말한다. 우리는 흔히 어려운 일을 만나면 용기를 내서 극복하라고 말한다. 그런데 그 용기는 어떻게..
[영화로 돌아보는 삶의 순간] 영화 '마션', 포기하고 죽을 게 아니라면 살기 위해 죽을 힘을 써야지
“어느 순간 모든 게 틀어지고, '끝이구나'하는 순간이 온다. '이렇게 끝나는구나'라고 생각될 때 포기하고 죽을 게 아니라면살려고 노력해야지”당연할 것 같은 말을 다시..
[영화로 돌아보는 삶의 순간] ‘청년경찰’ 청년이기에 가능한 열정과 집념과 진심 수사!
절차를 따지기보다 ‘열정’이 앞서서 행동하는 세대가 바로 청년이다. 또한 무엇을 위해 자신을 던질 수 있는 집념이 있고, 또한 사건에 대한 순수한 진심이 있는 것도 청년이다. 그런..
[영화로 돌아보는 삶의 순간] '컨택트' 외계인과의 소통을 통해 결국 자신과 소통하다
하나의 주제로 영화를 단정하기 어려운 영화 ‘컨택트(Arrival, 2017)’는 소통이라는 큰 주제 속에 다양한 메시지를 담고 있다. 무엇보다 사람과 사람간의 소통이 아닌 외계와의 소통이란..
[영화로 돌아보는 삶의 순간] '브리짓 존스의 베이비' 로맨스를 웃음으로 포장해 추억을 선물한 영화
2001년 영국에서 개봉하자 마자 히트를 친 영화 ‘브리짓 존스의 일기’는 전혀 예쁘지도 않고, 가진 것도 없던 30대 여자에게 두 명의 멋진 남자가 사랑한다고 고백하는 스토리 만으로..
[영화로 돌아보는 삶의 순간] '비틀스: 에잇 데이즈 어 위크 – 투어링 이어즈' 음악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함께 이겨낼 수 있던 찬란했던 순간들
수많은 좋은 것을 얻고도 그 압박감을 견뎌내지 못하면 그 수많은 것이 소용이 없다. 또한 그 수많은 좋은 것을 얻을 때 그것을 함께 나눌 수 있는 친구, 동료가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이런..
[영화로 돌아보는 삶의 순간] '내부자들: 디 오리지널' 믿을 수 있는 말과 믿을 수 없는 말의 기준
사람에게 신용이 있는 것과 없는 것은 그 사람이 하는 말에 대한 믿음의 차이를 보인다. 특히 중요한 사안이 있을 때 그 말을 믿고 따를지, 믿지 않고 무시할지는 말하는 사람의 신용에..
[영화로 돌아보는 삶의 순간] '국가대표 2' 승패에 울분을 토할 수 있는 날이 오길 소망한다
'국가대표 선수가 경기만 집중할 수 있다면...'이런 생각이 절실하게 드는 영화 '국가대표 2'다.북한 아이스하키 선수 출신 탈북자 리지원(수애 분), 자존심 지키려다 쇼트트랙에서 강제..
[영화로 돌아보는 삶의 순간] '냉정과 열정 사이' 사랑, 그 그리움을 찾아서
열정적인 사랑을 품으면 독이 된다는 말이 있다. 그 열정이 독이 되어서, 사랑이 냉정으로 돌아서게 되면 그 사랑은 끝나게 되는 것일까? 츠치 히토나리와 에쿠니 가오리에 의해 쓰인..
[영화로 돌아보는 삶의 순간] 영화 '글로리데이', "가장 눈부신 순간 우린 함께였다"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고자 떠났던 청춘의 여행이 비참한 어른의 시작이 되어버린 영화 '글로리데이'는 지수, 김준면(엑소의 수호), 류준열, 김희찬 주연으로 제20회 부산영화제 '한국영화의..
[영화로 돌아보는 삶의 순간] '양귀비: 왕조의 여인' "사는 것도 죽는 것도 두려워하지 마라"
절세미녀 양귀비(양옥환)의 화려하지만, 비극적인 삶이 영화 ‘양귀비: 왕조의 여인’으로 다시 태어났다. 최고의 권력을 지닌 왕 현종(여명 분)은 음주가무를 즐기던 중에 무용가..
[영화로 돌아보는 삶의 순간] '어린 왕자' 계획대로만 살지 말란 힐링 메시지 "중요한 것은 눈에 보이지 않아"
어린 왕자의 이야기를 지금의 아이들의 삶과 함께 녹여낸 것이 바로 영화 ‘어린 왕자’다. 모든 것을 계획대로 사는 소녀가 옆집 할아버지가 들려주는 어린 왕자 이야기를 듣기..
이전
1
2
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