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시청률] '뽕숭아학당' 트롯맨F4, 이동국X5남매와 축구 매치…'시청률↑'

기사입력 2020.08.27.11:26
  • '뽕숭아학당' 시청률 / 사진: TV CHOSUN 제공
    ▲ '뽕숭아학당' 시청률 / 사진: TV CHOSUN 제공
    '뽕숭아학당'이 12%대 시청률을 회복했다.

    27일 시청률 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방송된 TV CHOSUN '뽕숭아학당'은 전국 가구 기준 시청률 12.8%를 기록, 지난주보다 1.9%p 상승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임영웅-영탁-이찬원-장민호가 축구선수 이동국과 5남매를 만나 '뽕숭아 컵'을 펼치는 모습이 그려졌다.

    트롯맨 F4는 '5남매가 트롯맨 F4에 푹 빠져 상사병을 앓고 있다'는 이동국의 사연을 접수하고 그의 집으로 향했다. 시안이가 고대하던 영탁을 필두로 트롯맨들이 집에 들어서자 5남매는 환호성을 지르며 기뻐했다.

    이어 트롯맨 F4와 이동국 가족들은 케이크를 먹으며 이야기 꽃을 피웠다. 이때 임영웅이 이동국을 향한 팬심을 드러냈고, 이동국의 트로피까지 영접하며 설렘을 감추지 못햇다.

    이후 트롯맨 F4의 '뽕숭아 FC'와 이동국 1인의 '대박 FC'가 실내 축구장 교실로 당당하게 들어선 가운데, 각 팀은 'Reds Go Together'와 '바람 바람 바람'을 부르면서 대망의 '뽕숭아 컵'을 시작했다. 더욱이 이동국이 최근 재활로 인해 혼자 '뽕숭아 FC'를 상대하기 힘들 것 같다며 축구로 친분이 맺어진 유소년 국가대표 출신 신유를 초대하면서, 세기의 빅매치가 성사됐다.

    본격적인 경기에 들어가기 전, 두 팀은 '허벅지 굵기 전쟁', '킥 파워 대결', '발리슛 속으로'를 사전 행사로 치렀다. '허벅지 굵기 전쟁'에서는 이동국이 승리했지만 '킥 파워 대결'에서는 예상 밖으로 영탁이 916점을 기록해 1등을 거머쥐는 대반전을 선사했다. 더불어 '발리 장인' 이동국으로부터 발리슛 수업을 받으며 트롯맨 F4와 신유는 경기력과 승부욕을 최대치로 끌어올렸다.

    몸풀기를 끝낸 두 팀은 '뽕숭아 컵' 메인 빅매치로 짜장면 100그릇 내기 '4대 2 족구'에 돌입했다. 결국 13대 15로 '대박 FC'가 승리하면서 '뽕숭아 FC'가 쏜 짜장면 먹방을 즐기며 완벽한 '첫 체육 클래스'를 마무리했다.

    한편, 이날 MBC '라디오스타'는 당초 태풍 특보로 인해 결방 소식을 알렸으나 정상적으로 방송했다. 하지만, 전주보다 1.5%p 하락하면서 시청률에 타격을 입었다.

    ◆ 26일 방송된 수요예능

    ·  MBC '라디오스타' 2.8% (1.5%▼)
    ·  KBS 2TV '박원숙의 같이 삽시다' (결방)
    ·  SBS '트롯신이 떴다' (결방)
    ·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 5.6% (-)
    ·  TV CHOSUN '뽕숭아학당' 12.8% (1.9%▲)
    ·  채널A '아이콘택트' 1.3% (0.6%▼)
    ·  JTBC '인더숲 BTS편' 0.9% (0.4%▼)
    ·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3.9% (0.3%▲)

관련뉴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