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후지필름이 인스탁스 미니12와 캐릭터 IP 협업 제품 4종을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캐릭터 요소를 통해 일상 기록의 경험을 확장하려는 소비자 수요를 반영해 기획됐다. 협업 대상은 캐치! 티니핑, 가나디, 잔망루피, 위글위글 등으로, 어린이부터 MZ세대, 키덜트 소비층까지 폭넓은 연령대를 겨냥했다.

인스탁스 미니12 x 잔망루피 패키지 이미지./사진=한국후지필름

출시 제품은 인스탁스 미니12 x 캐치! 티니핑, 인스탁스 미니12 x 가나디, 인스탁스 미니12 x 잔망루피, 인스탁스 미니12 x 위글위글 등 총 4종이다. 각 패키지는 캐릭터 특성을 반영한 디자인과 구성으로 차별화를 꾀했다.

캐치! 티니핑 패키지는 12월 15일 후지필름 공식 온라인 대리점 채널을 통해 출시됐다. 조작이 간단한 미니12의 특성을 고려해 어린이 사용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프레임 스티커와 랜덤 스티커가 포함됐다. 12월 18일 카카오톡 선물하기 전용으로 출시되는 가나디 패키지는 10~20대 여성을 주요 타깃으로 한다. 캐릭터 가방과 필름 홀더를 포함해 선물용 구성을 강화했으며, 한정 수량으로 판매된다.

잔망루피 패키지는 후지필름 공식 온라인몰에서 단독 판매된다. 미니12 핑크 컬러를 기반으로 카메라 패키지, 케이스 패키지, 미니필름 패키지 등 총 4종으로 구성됐으며, 일부 제품은 한정판으로 운영된다. 12월 구매 고객 대상 혜택과 함께 추첨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위글위글 스트랩 패키지는 온·오프라인 공식 대리점에서 판매된다. 숄더 스트랩과 쇼핑백을 포함한 구성으로, 기존 협업에 대한 소비자 반응을 바탕으로 두 번째로 선보이는 제품이다.

한국후지필름 관계자는 “개인의 취향과 감성을 중시하는 소비 흐름에 맞춰 다양한 캐릭터 협업을 기획했다”며 “인스탁스를 매개로 일상을 기록하는 경험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