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여행객이 가장 많이 찾는 아시아 인기 여행지는 ‘태국’
유럽 여행객들이 꼽은 가장 인기 있는 여행지는 유럽 외 '아시아'인 것으로 나타났다.
아고다(Agoda)의 여행 인사이트에 따르면, 아고다 플랫폼에서 유럽 여행객의 아시아 지역 숙소 검색이 전년 대비 52% 증가하는 등 그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유럽 여행객에게 최고 인기 여행지는 태국, 인도네시아, 일본이며, 말레이시아와 필리핀이 뒤를 이었다. 이곳들은 다양한 관심사를 가진 유럽 여행객들에게 아시아 여행지가 지닌 다채로운 매력을 보여준다. 방콕의 활기찬 길거리나 역사 유적지를 탐방하고, 서핑에 좋은 발리의 해안에서 파도를 타는 등 유럽의 여행객들은 아시아가 가진 다양한 매력을 체험하고 싶어한다. 유럽에서 최다 아시아 여행 검색 국가는 영국, 프랑스, 독일, 스페인, 네덜란드 순으로 나타났다.
유럽 여행객의 최다 검색 아시아 여행지 중 한국은 7위를 차지했다. 프랑스 여행객이 한국의 숙소를 가장 많이 검색했으며, 영국, 독일, 이탈리아, 스페인의 여행객들이 그 뒤를 이었다.
이준환 아고다 한국 지사 대표는 “작년에 비해 증가한 검색량은 유럽인들 사이에서 아시아가 여행지로서 인기가 높아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이러한 경향은 특히 동남아시아에서 두드러지지만, 반면 항상 인기가 높은 일본이 상위권에 포함되었다는 것도 그리 놀라운 일은 아니다. 점점 더 많은 유럽 여행객들이 휴가철에 이 멋진 아시아 여행지들을 경험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서울, 부산, 경주는 유럽인이 가장 많이 검색한 국내 여행지다. 이 지역들은 레저, 모험, 문화 체험이 모두 어우러져 있어 장거리 여름 휴가를 최대한으로 즐기고자 하는 여행객들에게 매력적인 곳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