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출의 계절 여름, ‘살과의 전쟁’에 필요한 ‘다이어트템’은?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면서 ‘살과의 전쟁’도 시작됐다. 여름 휴가에 대한 설렘과 동시에 노출의 계절인 여름을 앞두고 드러나는 다이어트용품이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식단관리를 위한 식품에 집중되던 소비자들의 관심이 운동 효과를 극대화해줄 용품들로도 확대되는 모양새다. 열풍이 한창인 홈트레이닝 관련 제품에서부터 의류, 신발은 물론, 피트니스 관리에 최적화된 스마트밴드까지 종류 또한 각양각색이다.
다노의 ‘다노 홈트매트’는 소음이나 동작에 구애받지 않고 맘 편히 ‘홈트’를 할 수 있도록 해주는 홈트레이닝 전용 매트다.
층간소음 및 미끄러움을 방지하고 운동 효율을 높여주는 완벽한 쿠션감을 갖췄다는 점이 특징이다. 두께가 24mm로 두꺼우면서 경도가 적절해 관절 부담을 줄여주고 신체 균형을 잡아주는 동시에, 층간소음 역시 현저히 줄여준다. 매트 앞면과 뒷면에 각각 국제 특허를 받은 미끄럼 방지 패턴과 러닝화 밑창에 쓰이는 특수 소재가 적용돼 격한 운동에도 미끄러지지 않고 마찰에도 강해 내구성이 높다.
유해물질 없는 안전한 소재로 만들어진 데다가, 일반 매트보다 넓게 제작돼 보다 쾌적하게 운동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으로 꼽힌다. 이달까지 건강 다이어트 식품 쇼핑몰 ‘다노샵’에서 정가 대비 21%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으며, 구매 시 보관용 전용 가방이 함께 제공된다.
삼성전자의 스포츠 밴드 '갤럭시 핏(Galaxy Fit)'은 가볍고 편안한 착용감과 매일 충전하지 않아도 되는 배터리 성능을 바탕으로 피트니스 관리 경험을 제공한다. 24.1mm 풀컬러 AMOLED 화면을 탑재했으며 240x120 해상도를 제공한다.
심박, 가속도, 자이로 센서가 탑재돼 있어 걷기, 달리기, 자전거, 로잉머신 등 운동 6종을 사용자가 별도로 조작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감지해 기록해준다. 스마트폰 삼성헬스 앱과 연동해 90종 이상의 다양한 운동 기록도 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수면 상태 및 효율 측정, 심박수, 스트레스 지수를 측정해 호흡 가이드에 따라 심신의 안정을 찾도록 도와준다. 스마트폰으로 수신한 메시지에 대한 짧은 답변도 가능하다. 방수 등급을 인증받아 비가 오거나 혹은 수영장에서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솔티드벤처는 데상트와 협업을 통해 스마트신발 ‘디지털 밸런스 트레이닝 슈즈’를 선보였다. 압력센서를 탑재한 스마트신발에 스마트폰을 연동해 운동 자세를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제품으로, 솔티드벤처가 독자 개발한 밸런스 분석 솔루션을 데상트 신발에 접목했다.
‘디지털 밸런스 트레이닝 슈즈’를 신고 운동을 하면 신발 내의 센서가 분석한 사용자의 몸 상태, 운동 형태 등을를 분석해 자세, 활동량, 운동 효과 등에 대한 정보를 ‘솔티드 트레이닝’ 앱을 통해 제공한다. 또, 달리기, 스쿼트 등 각 운동에 맞는 올바른 자세 등을 실시간으로 오디오로 코치해줘, 사용자의 효율적인 운동과 부상 방지를 돕는다. ‘솔티드 트레이닝’의 경우, 솔티드벤처의 자체 브랜드인 ‘솔티드슈즈’와도 함께 사용할 수 있다.
언더아머의 ‘언더아머 러쉬’는 최첨단 섬유 기술을 적용한 스포츠 웨어다. 운동 시 발생하는 체온이 이 섬유에 전해지면 섬유 속의 미네랄 성분이 원적외선을 방출해 신체 조직과 근육으로 에너지를 되돌려 주는 방식이다. 이를 통해 일시적으로 혈류량과 체내 산소량을 높여줘 보다 조속한 근육 회복 및 지구력, 근력 향상에 보탬이 된다. 말 그대로 신체의 에너지를 이용해 스포츠 퍼포먼스를 향상해주는 기능성 의류인 셈이다.
몸의 중심을 잡아주는 짐볼은 코어 강화 운동 및 스트레칭에 효과적인 운동기구다. 멜킨 스포츠의 ‘프리미엄 그랜드 짐볼’은 고중량이면서 형태에 변함이 없는 내구성과 탄력이 우수하다. 또한, 중량 선택이 가능해 자신의 신체에 가장 적합한 짐볼을 선택할 수 있어 운동의 효율을 높여준다.
뷰티 & 웰니스 전문 유통 기업 코리아테크의 파오는 연구 기간만 약 4년 6개월이 걸린 세계 최초 얼굴 근육 운동 기기다. 하루 30초씩 파오를 입으로 감싼 뒤 흔들어 주면, 노화로 처진 볼살과 턱살을 당겨 올려주어 작은 얼굴과 팽팽한 턱 선을 만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