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즈
전체기사
알바천국 “5월 가정의 달 소비, 불경기에 무지출 계획 늘었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기념일 소비가 양극화될 것으로 보인다. 지출 계획이 없는 가구의 비율은 전년 대비 증가했으나, 소비 계획이 있는 이들은 오히려 더 많은 비용을 지출하는 것으로..
유방암, 치료 중 체중 늘면 심혈관 위험 66% 증가…젊은 환자일수록 더 치명적
유방암 치료를 받은 환자가 체중이 증가할 경우 심혈관질환과 심부전 위험이 최대 85%까지 높아진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특히 50세 미만의 젊은 유방암 환자일수록 체중 증가에 따른..
[현장취재] 100여 종 프리미엄 와인과 감성 버스킹의 향연... '2025 와인 앤 버스커' 성황리 개막
"좋은 품질의 와인을 한자리에서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어 매년 '와인 앤 버스커'를 기다려요!"4월의 마지막 금요일, 봄기운이 완연한 가운데 서울 중구 동대문에 위치한 JW 메리어트 동대문..
아코르 그룹, 한국 시장 확장 전략 및 지속가능성 비전 공유
세계적인 호텔 그룹 아코르(Accor)가 오늘(25일)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에서 미디어 라운드 테이블을 개최하고 아시아 및 한국 시장에서의 사업 현황과 향후 전략을 공유했다.이날..
“모두를 위한 AI”… ‘AI민간특별위원회’ 출범
‘모두를 위한 인공지능(AI)’ 실현을 목표로 민간 주도의 AI 거버넌스 체계를 구축하는 ‘AI민간특별위원회’가 공식 출범했다. 산업 중심 실행 전략, 규제 혁신, 데이터 인프라 개선, 인재..
[인공지능민간특별위원회] 이상직 태평양 변호사 “AI, 국민 중심으로 혁신해야”
“인공지능 기술은 국민 삶을 혁신하는 도구가 돼야 한다. 규제도 국민 중심 공동체적 합의가 필요합니다.”이상직 법무법인 태평양 변호사가 25일 서울 LW컨벤션센터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인공지능민간특별위원회] 김동환 포티투마루 대표 “AI 정책, 모델 개발보다 활용에 집중해야”
“지금 정부는 너무 거대 모델 개발에만 집중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지금 집중해야 하는 건 산업과 일상에 AI를 실질적으로 적용하는 ‘AX(AI Transformation)’입니다.”김동환..
[시승기] "BYD와 손잡고 이렇게?"… 전기차 같은 하이브리드 'KGM, 토레스 HEV'
지난달, KG 모빌리티(KGM)는 토레스 라인업의 마지막 조각을 정교하게 끼워 넣으며 완전한 퍼즐을 완성했다. 바로 토레스 하이브리드(HEV)의 등장이다. 2022년 가솔린 모델을 시작으로, 2023년..
[인공지능민간특별위원회] 정제영 KERIS 원장 “AI, 교육현장에서 두려워 말아야”
“인공지능(AI)은 두려운 기술이 아닙니다. 교육 현장에서도 모든 학생을 위한 AI로 나아가야 합니다.”정제영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 원장은 25일 서울 LW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인공지능민간특별위원회] 목성호 특허청 차장 “AI 정책, 민간과의 사회적 합의 중요”
“인공지능(AI)이 우리 사회에 긍정적으로 작동하기 위해서는 기술 발전에 걸맞은 사회적 합의와 정책이 반드시 필요합니다.”목성호 특허청 차장은 25일 서울 LW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인공지능민간특별위원회] 이미라 산림청 차장 “숲, AI와 결합하면 미래자원”
“숲은 탄소를 흡수하고 국민의 치유 공간이 되며, 이제는 인공지능(AI)과 결합해 미래 자원이 될 수 있습니다.”이미라 산림청 차장은 25일 서울 LW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인공지능민간특별위원회] 주진우 의원 “정부, AI 간섭 아닌 지원해야”
“AI는 대한민국의 미래 먹거리이자, 다음 세대의 희망입니다.”주진우 국민의힘 의원은 25일 서울 LW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인공지능민간특별위원회’ 발대식 축사에서 이같이 말했다...
[인공지능민간특별위원회] 김진형 위원장 “AI 잘 쓰는 국가가 승자”
“인공지능(AI) 경쟁의 승자는 그것을 누가 만들었느냐가 아니라, 누가 가장 잘 쓰느냐에 달려 있습니다.”국내 1세대 AI 연구자인 김진형 인공지능민간특별위원회 위원장의 말이다. 그는..
오비맥주, 국내 맥주 품평회 KIBA서 7개 부문 수상
오비맥주가 대한민국 국제 맥주 대회(KIBA 2025)에서 총 7개 부문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KIBA는 국내 맥주 산업의 품질 향상을 위해 매년 개최되는 국제 맥주 품평회로, 올해는 전 세계..
bhc ‘뿌링클’, 현지화 전략 통했다…누적 판매 1억3000만개 돌파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시그니처 메뉴인 ‘뿌링클’이 누적 판매량 1억3000만개를 돌파했다고 25일 밝혔다.2014년 출시한 뿌링클은 후라이드 치킨에 치즈, 양파, 마늘로..
이전
416
417
418
419
42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