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제주삼다수, 광복 80주년 기념 한정판·기부 캠페인 성료

기사입력 2025.08.28 14:08
  • 제주삼다수를 생산하는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는 광복 80주년을 맞아 다양한 기념 활동을 진행하고 마무리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한정판 제품 출시, 기부 캠페인, 팝업스토어 운영 등을 통해 국민과 광복의 의미를 공유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 제주삼다수 광복 80주년 특별 패키지./사진=제주개발공사
    ▲ 제주삼다수 광복 80주년 특별 패키지./사진=제주개발공사

    제주개발공사는 지난 7월 광복 80주년 추진단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태극기 색을 활용한 한정판 라벨 제품을 선보였다. 광복절 당일에는 서울과 천안 등에서 열린 경축식에 약 3만 병의 제주삼다수를 지원했다.

    네이버 해피빈과 함께 진행한 온라인 기부 캠페인 ‘삼다수 한 모금, 나라를 위한 모금’도 참여가 이어졌다. 응원 메시지 건수만큼 제주삼다수 2L 1팩을 적립해 국가유공자에게 전달하는 방식으로, 목표치였던 4만 건이 조기 달성됐다. 이를 통해 총 24만 병이 국가유공자 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다.

    오프라인 행사도 마련됐다. 이달 2일 열린 ‘찬란한 광복 페스티벌’에서 제주삼다수 부스를 운영했고, 8월 15~22일에는 인천국제공항 제1터미널에서 공항철도와 공동으로 팝업스토어를 열어 약 1만8천 명이 방문했다.

    백경훈 제주개발공사 사장은 “광복 80주년을 맞아 다양한 활동을 국민과 함께할 수 있어 의미가 있었다”며 “앞으로도 국민 생수로서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