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치·관리까지 나 혼자 한다! 1인 가구를 위한 셀프 관리 아이템

기사입력 2020.02.21 15:09
  • 1인 가구나 맞벌이 부부는 평일에 설치기사와 약속을 잡거나 방문관리를 받기가 어렵다. 또한, 낯선 이의 방문을 부담스럽게 느끼기도 한다.

    기존 렌털업계는 필터를 직접 쉽게 교체할 수 있는 방식을 도입하는 등 자가 관리가 가능한 새로운 맞춤형 제품을 연이어 출시하는 추세다. 가구업계는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배송을 받아 설치기사 없이 스스로 설치할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집 앞까지 배송 받아 간편하게 설치하는 '지누스 매트리스'


    북미권에서 ‘Mattress in a box’라는 개념을 처음 도입한 지누스는 세계 최초로 압축 기술을 적용한 매트리스를 상자에 담아 택배 배달을 가능하게 한 국내 매트리스 제조 및 판매 브랜드다.

  • 설치기사가 필요 없는 택배 배송으로 온라인을 통해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간편하게 주문 가능하다. 또한 불필요한 중간마진을 최소화하고자 자체 생산공장에서 소비자에게 직접 배송하는 D2C(Direct-to-consumer) 채널 유통을 도입해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다. 전 제품 매트리스의 내구성과 성능, 소재 안전성 검사인 미국 CertiPUR-US 인증을 통과했다.

    지누스는 아마존 등 온라인 시장에서 먼저 주목 받았으며, 동종업계 타 브랜드와 차별화된 자사만의 압축 기술력과 축적된 노하우로 미국에 이어 국내에서도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최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실시한 국내 가구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 결과 전체 2위로 선정된 바 있다.

    내 맘대로 레고 블록처럼 쌓는 '일인칭 연구소 네모로 인테리어블럭'


    일인칭연구소가 론칭한 네모로 인테리어블럭은 책상, 책장, 가벽 등 가구 인테리어를 비롯한 다양한 제품을 레고 블록처럼 쌓아 내 맘대로 손쉽게 만들 수 있는 제품이다.

  • 이사로 공간이 변하거나 사용용도가 바뀌어 사용하지 않는 경우 쉽게 해체하고 필요한 다른 용도로 재조립이 가능하다. 충격과 열에 강한 ABS 소재를 사용해 큰 충격에도 쉽게 파손되거나 변형되지 않는다. 필요에 따라 언제든 재조립 및 재사용이 가능해 폐기물이 없는 친환경적이고 경제적인 제품이다.

    자가교체형 원 필터 장착한 '바디프랜드 W냉온정수기 브레인'


    바디프랜드는 자가교체형 원 필터를 장착한 'W냉온정수기 브레인'을 내놨다. 기존 대부분 정수기 제품에 제공되었던 필터 정기 관리 서비스를 운영하지 않고 자체적으로 필터를 교체할 수 있도록 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 고객은 정수기를 이용하면서 3개월 주기로 발송되는 필터를 받아 갈아 끼우기만 하면 된다. 이번에 업그레이드된 원 필터는 배관의 녹, 찌꺼기는 물론 중금속, 바이러스, 슈퍼박테리아까지 99.9% 제거하며, 필터제작에는 미국국제위생재단(NSF)과 미국수질협회(WQA)가 인증한 소재를 적용해 안전성을 높였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