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사랑상조가 TV조선이 주관하는 2025 TV조선 경영대상에서 브랜드경영 상조서비스 부문을 수상하며 5년 연속 수상 기록을 이어갔다. 부모사랑상조는 2021년 첫 수상 이후 매년 동일 부문에 선정됐다.

TV조선 경영대상은 경영 환경 변화에 대응하며 운영 체계와 지속성을 갖춘 기업과 기관을 대상으로 심사를 진행해 수상자를 선정한다. 부모사랑상조는 장례 서비스 운영의 표준화, 고객 대응 시스템 관리, 내부 프로세스 개선 등의 측면에서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부모사랑상조가 TV조선 경영대상 브랜드경영대상 상조서비스 부문에서 5년 연속 수상했다./사진=부모사랑상조

부모사랑상조는 장례 절차를 체계화한 서비스 운영을 바탕으로 ISO9001 품질경영시스템 인증을 유지하고 있다. 또한 고객 의견을 반영한 개선 활동을 지속하며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3회 연속 획득했다. 올해 4월부터는 서비스 만족도 조사를 정례화해 고객 경험 관리 체계를 운영 중이다.

아울러 상조회사 폐업이나 등록 취소 등으로 기존 계약 이행에 어려움이 발생하는 경우를 대비해, 계약 조건을 유지한 채 서비스를 이어받을 수 있는 ‘내상조그대로’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부모사랑상조는 서비스 인프라 강화를 위해 2027년 완공을 목표로 신사옥을 구축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상담 시스템과 교육 인프라를 확충하고, 서비스 운영의 안정성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부모사랑상조 관계자는 “5년 연속 수상을 기쁘게 생각하며, 고객 의견을 반영해 서비스를 꾸준히 개선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중심 경영을 강화해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모사랑상조는 장례 서비스 외에도 크루즈 여행 프로그램 등 다양한 고객 대상 서비스를 운영하며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