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걸리와 패션의 만남…서울장수, 오베이와 막걸리·의류 등 콜라보 컬렉션 출시
서울탁주제조협회 산하 서울장수주식회사(이하 서울장수)가 글로벌 스트릿 패션 브랜드 오베이와 ‘오베이X서울장수’ 콜라보 컬렉션을 한정판으로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젊은 세대에게 전통 막걸리가 지닌 가치를 조명하고 새로운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한정판 콜라보 컬렉션은 전통 막걸리의 가치를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한 한정판 막걸리와 의류 등으로 구성됐다. 장수 막걸리의 시그니처 컬러와 오베이의 아이콘 페이스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티셔츠, 리버시블 자켓, 모자 등 한정판 의류와 시에라 컵 등이다.
특히 ‘오베이X장수 막걸리’는 평소 막걸리를 접할 기회가 적었던 젊은 층도 가볍게 즐길 수 있도록 저온 숙성 발효 공법을 통해 빚었다. 여기에 서울 장수 막걸리 시그니처 컬러와 오베이의 상징적인 아이콘을 패키지 디자인에 담아 젊은 층의 소장 욕구를 자극하는 독특한 감각을 더한 것도 큰 특징이다. 한정판으로 출시된 오베이X서울장수 협업 막걸리는 11월 첫째 주부터 전국의 주요 편의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서울장수 관계자는 “이번 협업을 통해 전통 막걸리가 지닌 가치를 현대적인 방식으로 재해석하여, 젊은 고객들이 막걸리를 친숙하게 접할 수 있는 새로운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전통 막걸리의 유산을 계승하면서도 세대와 시대를 아우르는 매력을 더해 소비자들에게 다가갈 수 있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