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영채널 ‘대복 포기김치’, 제13회 대한민국 김치품평회 최우수상 수상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가 주최하는 제13회 대한민국 김치품평회(이하 김치품평회)에서 우영채널의 ‘대복 포기김치’가 영예의 최우수상 제품으로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올해로 13번째 개최되는 김치품평회는 매년 농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주관해 김치 품질향상 및 산업경쟁력 강화를 위해 우수한 국산 김치를 선발해 오고 있다.
최우수상을 차지한 우영채널의 대복 포기김치는 홈쇼핑과 온라인 유통 플랫폼 채널을 통해 꾸준히 판매되고 있는 베스트셀러 제품이며, 재구매율도 높다.
대복 포기김치는 100% 국내산 농산물을 사용한다. 시원하고 깔끔한 맛이 특징인 중부식 김치 스타일로 국내산 꽃게, 다시마, 다시멸치, 대파, 양파, 무를 끓인 비법 꽃게육수가 그 역할을 해준다.
비법 꽃게육수로 김치가 익을수록 깊고 시원한 맛을 내준다. 대복 포기김치 고유의 양념재료들의 황금 배합과, 고급젓갈 중 하나인 황석어젓과 남해안 멸치액젓, 서해안 새우젓을 함께 넣어 익을수록 구수하고 깊은 감칠맛을 올려준다.
이밖에 영양 고춧가루, 무안 양파, 서산 마늘 등 국내 유명 주산지에서 철저한 자체 구매 관리 기준안에 선별된 재료를 사용한다.
한편 우영채널은 고품질 레시피와 까다로운 품질 기준이 따르는 국내 유명 호텔 브랜드들의 김치를 OEM 생산을 하는 등 외형에도 확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