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학동 예천군수, '2024년 한국의 영향력 있는 CEO' 선정
변화와 혁신, 도전의 가치로 예천을 성장시키고 있는 김학동 예천군수가 '2024년 한국의 영향력 있는 CEO'에 선정됐다.
김학동 예천군수는 변하지 않으면 성장할 수 없다는 생각으로 '변화와 혁신, 도전'의 가치 아래, '경북의 중심도시, 예천'으로 도약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지역의 활성화를 위해 가능성 있는 지역 자원을 활용한 개발 사업과 더불어 문화와 관광, 체육 산업의 투자와 발전으로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지역의 다양한 먹거리 발굴을 위해 남산공원 명소화 사업을 추진해 예천읍 원도심을 또 다른 관광의 중심축으로 개발하고 있다. 예천한우특화센터 건립을 통해 한우라는 특산물이 또 다른 핵심 관광상품이 되어 지역 경기가 활성화될 수 있는 계기도 마련하고 있다.
매년 대규모 스포츠 행사를 개최해 양궁과 육상 등 수많은 대회와 함께 전지훈련을 유치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지난해 아시아U2 육상경기선수권대회의 성공적 개최에 이어 올해 5월에는 현대양궁월드컵 대회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또한, 공사 중인 대한육상연맹 교육훈련센터가 완공되고, 양궁훈련센터도 건립되면 양궁과 육상의 도시 예천의 입지는 더욱 확고해질 것이며 예천읍 방문하는 유동 인구가 많이 늘어나고 지역 경기도 활성화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