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계, 연말 마케팅 돌입…‘크리스마스’ 한정판 케이크 잇달아 출시
본격적인 연말 시즌을 앞두고 유통업계가 눈길을 사로잡는 다양한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선보이고 있다.
SPC 배스킨라빈스는 아이스크림 케이크 23종을 출시한다. 올해 테마는 ‘호호호 홀리데이’로 연말만큼은 모두가 웃을 수 있는 행복한 시즌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을 의미한다. 대표 제품은 △빙글 스윙 트리 △팡팡 스윗 드럼 등으로 크리스마스 무드와 배스킨라빈스만의 차별화된 재미 요소를 가득 담았다. 또한, 오는 12월 1일부터 13일까지 시즌 케이크 총 10종을 대상으로 사전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해피오더, 땡겨요 채널을 통해 참여 가능하며 사전예약 시 최대 1만원 할인을 적용해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구매할 수 있다.
파리바게뜨는 ‘It’s Show Time’을 주제로 한 크리스마스 케이크 신제품을 11월 23일부터 12월 19일까지 사전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크리스마스의 설렘과 행복을 떠올릴 수 있는 디자인과 스토리를 담은 것이 특징이다. 또한, 크리스마스 트리, 오너먼트 등 크리스마스 상징물 구현해 케이크 하나만으로도 파티 분위기를 완성시켜 줄 특별한 디자인 케이크를 선보인다. 파리바게뜨는 사전예약 프로모션으로 11월 23일부터 12월 19일까지 파바앱, 해피오더, 배달의민족, 요기요 등 배달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채널별로 20~30% 혜택 받은 가격으로 사전 예약할 수 있다. 예약한 케이크는 21일부터 25일까지 주문 시 선택한 매장에서 수령 가능하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위글위글과 협업해 시즌 한정 제품을 출시한다. 대표 제품 ‘위글베어 볼’ 케이크는 하얀 눈이 내린 달콤한 초코 케이크 위 위글베어 산타 스노우볼을 올려 크리스마스 무드를 더한 케이크다. 뚜레쥬르는 12월 19일까지 뚜레쥬르 앱에서 위글위글 컬래버 케이크, 굿즈, 파티용품 등 25종에 대해 최대 6000원(최대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뚜레쥬르 앱 첫 구매 고객은 12월 3일까지 매일 밤 0시에 선착순 쿠폰을 발급받아, 최대 1만 원의 추가 할인도 받을 수 있다. 사전예약한 케이크는 12월 22일부터 25일까지 4일간 예약 시 지정한 매장에서 픽업할 수 있다.
아티제도 다가올 크리스마스를 빛내줄 케이크 10종 출시를 앞두고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 이번에 출시되는 케이크 10종은 크리스마스 리스, 트리, 산타 모자, 루돌프 등 크리스마스 하면 떠오르는 다양한 요소의 디자인을 적용했다. 사전 예약은 11월 20일부터 30일까지 진행하고, 예약 시 10%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클럽아티제 APP 예약, 카카오톡 예약하기, 네이버 예약하기, 매장 방문 페이코 예약을 통해 주문 가능하며, 수령 기간은 12월 11일부터 25일까지이다.
카페 투썸플레이스는 ‘마이 윈터 페이버릿’을 테마로 전개하며, 연말연시의 설렘을 각자의 취향대로 즐길 수 있는 음료와 디저트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올 시즌 케이크는 일관적인 디자인에서 벗어나 다양한 형태와 맛을 즐기는 다채로운 라인업으로 구성됐다. 사전 예약 혜택은 11월 24부터 12월 17일까지 이벤트 기간 동안 홀케이크 사전 예약 시 15% 할인 쿠폰 등 사용 가능한 전용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이번 이벤트는 투썸하트 앱에서 총 2차에 걸쳐 진행된다. 예약 완료된 홀케이크는 12월 18일부터 12월 25일까지 고객이 지정한 매장에서 픽업이 가능하다.
GFFG의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노티드는 △러블리 슈가베어 △눈사람 스마일 △메리 스트로베리 △스트로베리 가나슈 케이크 4종과 △노티드 부쉬드노엘 △산타 크림버니 △슈가베어 스트로베리 케이크 3종 등 총 7종의 한정판 메뉴를 선보인다. 먼저 케이크 사전 예약 고객을 위한 이벤트로, 현재 진행 중인 카카오톡 예약하기를 통해 주문한 고객에게 ‘노티드 틴케이스 밀키팜 카라멜’과 ‘노티드 케이크 캔들 1팩’을 증정한다. 내달 13일까지 예약 가능하다. 노티드 공식 홈페이지 사전 예약 고객은 홀리데이 기프트가 제공, 선착순 3000명에게 노티드와 파퍼로니가 협업한 한정판 폭죽카드를 제공한다. 오는 30일부터 내달 22일까지 예약 가능하다. 현장 수령 기간은 카카오톡 예약하기와 공식 홈페이지 모두 12월 15일부터 25일까지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올해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 하겐다즈와 손잡고 올해 5년 만에 크리스마스 시즌에 맞춰 아이스크림 홀케이크를 내놓는다. ‘크리스마스 아이스크림 케이크’는 초콜릿 맛, 바닐라 맛 아이스크림이 2단으로 샌드된 상품으로 구매 시 특별 기획한 스타벅스 보냉백을 증정한다. 아이스크림 케이크와 젤라또 파티팩은 내달 12일까지 예약구매 할 수 있다. 크리스마스 홀케이크는 사이렌 오더를 통해 주문 가능하며, 주문 상품은 오는 12월 21일부터 25일까지 예약 당시 지정한 점포와 예약일에 맞춰 찾을 수 있다. 모든 상품들은 주문 시 무료 음료 e-쿠폰 1장을 얻을 수 있으며, 젤라또 파티팩을 제외한 홀케이크 상품들은 홀리데이 캔들 세트를 추가로 증정한다.
공차코리아는 공차의 시그니처 메뉴 아이템인 ‘타로’를 치즈 케이크에 접목시킨 ‘크리스마스 타로 치즈 케이크’를 선보인다. 크리스마스 타로 치즈 케이크는 데코픽으로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케이크를 꾸미며 추억을 쌓을 수 있다. 데코픽은 진저브레드맨 빌리지 컨셉으로 진저브레드맨과 크리스마스 트리 등으로 구성돼 있다. ‘크리스마스 타로 치즈 케이크’는 1~2명이 부담 없이 즐기기 좋은 사이즈다. ‘크리스마스 타로 치즈 케이크’ 예약 주문 시 선착순으로 하트 초를 제공하며, 데코픽과 함께 원하는 대로 배치해 자신만의 케이크를 만들고 따뜻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가랜드와 하트 초 소진 시 이벤트는 종료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