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큐센, 양자내성암호 적용한 모바일보안 솔루션 '앱아이언스위트' 출시
아이티센 계열사 시큐센이 양자내성암호(PQC)를 적용한 앱아이언스위트(AppIronSuite) 출시를 통해 모바일 보안솔루션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고 7일 밝혔다.
앱아이언스위트는 앱의 불법적 위변조를 통해서 사용자의 중요 개인정보, 금융정보 및 민감정보의 유출을 방지하는 앱 위변조 방지기능과 피싱 원격앱을 통해서 사용자 패스워드 등 중요 정보가 유출되는 것을 방지하는 리모트 앱 검출 기능을 제공한다.
시큐센은 "기술 혁신 트렌드에 맞춰 지속해 기술을 개발해 왔으며, 기존 모바일보안 솔루션 앱아이언에 양자내성암호를 더한 신제품인 앱아이언스위트를 출시하게 됐다"라고 설명했다.
시큐센 보안기술연구소 정상곤 상무는 "이번에 출시한 앱아이언스위트에 적용된 양자내성암호 기술은 미국국립표준기술연구소(NIST)에서 선정한 표준기술"이라며, "향후에도 최신 암호기술을 반영한 솔루션의 품질 강화를 통해 시장을 선점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시큐센은 △디지털금융서비스 △보안 솔루션 및 컨설팅 서비스 △생체인증·전자서명 솔루션 공급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특히 특허 기반 신기술인 생체인증·전자서명 사업을 통해 AI 기반 바이오인증 및 보안 플랫폼 전문기업으로서 입지를 다져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