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신한플레이 전자문서' 국세청 모바일 안내문 서비스 론칭
신한카드가 '신한pLay(이하 신한플레이) 전자문서'에서 국세청 모바일 안내문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납세자들은 근로장려금, 종합소득세, 국세환급금 등 120종의 국세 관련 안내를 신한플레이를 통해 안전하고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신한플레이는 문자나 메신저와는 달리 불특정 다수가 발송기관을 가장해 알림 메시지를 보낼 수 없어 안심할 수 있고, 신한플레이 앱 알림을 통해 시기를 놓치지 않고 바로 열람이 가능해 체납 및 안내문 분실 등의 불편도 줄일 수 있다.
이와 함께 9월 말까지 신한플레이를 통해 국세청 모바일 안내문 수신 동의와 이벤트 응모를 완료한 고객을 대상으로, 문서 수신 후 열람 완료 시 2000포인트를 제공한다. 서비스 신청만 진행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1만 명에게 1000포인트를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신한플레이 내 전자문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신한플레이 전자문서는 아파트 관리비부터 세금고지서, 범칙금, 공공기관 및 금융기관의 상품 안내문 등을 신한플레이를 통해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다. 지난해 9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공인전자문서중계자 인증을 획득해 운영 중이며, 올 상반기부터는 국방부 예비군훈련 소집통지서와 신한투자증권 안내문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