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인간 한유아, ‘보라빛 향기’ 리메이크 싱글 발매
실력파 뮤지션 대거 참여… 시티 팝 장르의 수준 높은 곡의 완성
버추얼 아티스트 한유아(YuA)가 리메이크 곡 ‘보라빛 향기’로 돌아왔다. ‘I Like That’, ‘너의 외로움이 날 부를 때’에 이은 YuA의 세 번째 음원이다.
‘보라빛 향기’는 1990년에 발매된 강수지의 데뷔 앨범 타이틀곡을 리메이크한 곡이다. 시티팝 장르로 임영웅, 아이유, 이적, 러블리즈 등 음원의 작곡 및 편곡을 담당했던 실력파 뮤지션 양시온이 합류해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한유아의 이번 싱글 작업을 위해 세계적인 아티스트가 다시 한번 뭉친 점도 주목된다. 영국 런던 애비 로드 스튜디오의 마일스 쇼웰 엔지니어, 글로벌 음원 유통회사 사운드 리퍼블리카도 신곡 제작에 함께 참여해 수준 높은 음악성을 선보였다.
특히 이번 음원에서는 한유아가 직접 그린 그림들을 활용한 리릭 비디오(다양한 이미지를 배경으로 가사를 보여주는 뮤직비디오)도 함께 공개된다. 리릭 비디오는 노래와 어울리는 세계 각국 도시의 보라빛 풍경을 주제로 제작됐다.
지난해 2월 케이플러스와 매니지먼트 계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활약을 예고했던 한유아는 ‘I Like That’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 수가 공개 5일 만에 600만 회를 기록하며 큰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현재도 매거진과 CF, 브랜드 모델까지 폭넓은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한유아가 부른 ‘보라빛 향기’는 국내외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에서 들을 수 있으며, 리릭 비디오는 한유아와 사운드리퍼블리카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감상할 수 있다.
metarism@galaxyuniverse.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