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종류 발행, 등급별 추가 혜택 제공

(사진제공: 그라운드엑스)

그라운드엑스가 메타컬처스와 손잡고 뮤지컬 ‘캣츠’의 NFT 티켓을 발행한다.

뮤지컬 캣츠는 2023년 1월 20일부터 3월 12일까지 서울 세종문화회관에서 공연된다.

NFT 스페셜 티켓은 캣츠 오리지널 내한 서울 공연 VIP석 예매권을 담은 한정판 NFT로 오는 22일부터 29일까지 ‘클립 드롭스’에서 판매된다.

총 3종류로 발행되는 NFT 티켓에는 각각 다른 등급이 부여되며, 등급에 따라 백스테이지 투어, 한정판 굿즈, 포인트 토큰 등의 혜택이 추가 제공된다. 캣츠 NFT는 ‘그리드’ 얼라이언스의 프로젝트로 NFT 티켓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 공연을 연결하는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그라운드엑스 관계자는 “뮤지컬 캣츠가 특별 혜택을 담은 NFT 티켓으로 발행되는 만큼 국내 뮤지컬 팬들의 많은 관심을 모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관객들이 NFT 티켓이라는 색다른 경험을 통해 차별화된 공연문화 혜택을 누리고 나아가 뮤지컬 작품 및 배우와 소통하며 가치를 공유할 수 있도록 팬덤 커뮤니티 구축을 위한 협력도 이어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그라운드엑스는 문화공연 분야에서 NFT 활용 사례를 만들기 위해 메타컬처스와 함께 NFT 티켓 구매자를 위한 이벤트, 디지털 자산 지갑 ‘클립’을 연계한 기능도 선보일 계획이다.

metarism@galaxyuniverse.ai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