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명절을 앞두고 유통업계가 프리미엄 선물부터 가성비 좋은 제품까지 명절 선물 제품을 속속 선보이고 있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빕스는 고급 부위를 활용한 스테이크 선물세트 3종을 출시한다. 실속형 선물 수요를 겨냥해 시그니처 간편식 선물세트 2종도 선보이며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명절 선물에도 나타난 양극화 추세를 반영했다는 설명이다.

사진=CJ푸드빌 제공

프리미엄 스테이크 선물세트 종류는 ‘토마호크 세트’, ‘포터하우스 세트’, ‘스테이크 세트’로, 세 제품 모두 고객 선호도가 높은 채끝등심, 플랫아이언(부채살), 살치살 3종을 포함한다. 또한, 레스토랑 간편식(RMR)으로 구성한 실속형 선물세트도 선보였다. 추석 선물세트는 오는 29일까지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하며, 제품은 30일부터 9월 2일 사이에 순차 발송한다. 매장 방문 수령은 30일부터 가능하다.

상하농원은 6차 산업 상품과 고창 지역 특산물 연계한 Local story 컨셉의 추석 선물을 출시한다. ‘고창 곡물세트’와 ‘고창 참기름&들기름&볶음참깨 세트’, 차별화된 공방 원재료로 소비자 인지도가 높은 Premium story 컨셉의 ‘햄델리 세트’와 ‘홈소스 세트2호’, 그리고 지역 원물과 제철 상품을 확대한 Natural story 컨셉을 강화한 ‘포도세트’, ‘전북 선물 세트’ 라인업을 늘리며 한층 더 풍부하게 구성되었다.

사진=SM C&C 제공

뷰티업계도 다양한 선물 세트를 선보이고 있다. SM C&C는 한가위 테라피 워시밤 세트 1종과 한가위 듀오 세트 2종 등 워시밤 3종으로 구성된 한가위 에디션을 출시했다. 특히, 한가위 느낌이 물씬 나는 보자기와 프리저브드 플라워로 포장으로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한가위 테라피 워시밤 세트는 세안밤 ‘앰플브라운’과 샴푸바 ‘앰플브러쉬’, 바디바 ‘앰플스톤’으로 구성됐다. 한가위 듀오 세트는 앰플브라운+앰플스톤+마그네틱 홀더, 앰플브러쉬+앰플스톤+마그네틱 홀더 2종으로 출시됐다. 괄사 모양의 샴푸바 앰플브러쉬는 모발을 부드럽게 케어한다. 바디바 앰플스톤은 올리브 오일, 사해소금, 삼백초추출물 등이 성분에 포함되어 각질·노폐물 제거부터 보습에 효과적이다.

사진=칭따오 제공

주류업계도 기호에 따라 선택 가능한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맥주 칭따오는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해 풍성한 구성과 가성비까지 겸비한 ‘2022 칭따오 추석 선물 세트’를 출시한다. 특히, ‘2022 칭따오 추석 선물 세트’는 칭따오 맥주를 마신 후 짜릿함을 몸소 보여주는 신동엽의 표정을 담은 포장부터 ‘칭따오 라거’ 병과 캔, ‘퓨어 드래프트(생)’, ‘미니잔’, ‘칭따오 목소리 병따개’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우리 재미 좀 볼까?” 등 신동엽의 실제 목소리가 녹음된 ‘칭따오 목소리 병따개’는 명절 모임의 분위기를 유쾌하게 만드는 분위기 메이커가 될 것으로 보인다.

홈술닷컴의 홍시과실주 선물세트는 예로부터 수라상에 오르던 진상품 중 하나인 대봉감으로 빚어 깊고 진한 풍미가 특징이다. 알코올 도수 12도, 선물세트는 용량 700ml 2입에 전용잔 2입으로 구성됐다. 이 밖에도 약주 느린마을빙주기세트, 느린마을약주, 소주 느린마을소주21 주기세트, 탁주 느린마을 옹기막걸리, 느린마을막걸리1L 5입 등도 선물세트로 만날 수 있다.
 
화요는 오는 21일까지 ‘화요 프리미엄 생 막걸리’의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국내산 쌀 100%와 화요에서 순수 배양한 미생물로 발효한 프리미엄 생 막걸리는 15도의 도수에 탄산의 청량감과 묵직한 맛의 조화가 특징이다.

커피전문점 이디야커피는 ‘추석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이번 선물세트는 이디야 비니스트 선물세트, 블렌디드 티 선물세트, 과일청 선물세트, 티 쿠키&머그 선물세트 등 총 5종으로, 가성비는 물론 가치 소비 트렌드까지 고려한 합리적인 구성이 특징이다.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