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물가, 코로나 재확산으로 '휴포족' 증가… 집콕 휴가를 알차게 보낼 수 있는 IT제품 주목
여름 휴가 성수기와 함께 숙박비와 비행기 가격 등 각종 여행 상품의 비용이 기하 급수적으로 올라가며, 휴가를 포기하는 ‘휴포족’이 늘고 있다. 이에 집콕하면서도 여름 휴가를 톡톡히 즐길 수 있는 전자 기기들이 주목받고 있다.
실내에서도 무궁무진한 재미 경험할 수 있는 VR 기기야외 스포츠만큼 에너제틱한 넘치는 활동을 하고 싶다면, 게임, 홈트 외 영상 콘텐츠 등 다채로운 경험이 가능한 VR 기기가 제격이다.
최근 출시한 피코(Pico)의 ‘피코 네오3 링크(Pico Neo3 Link)’는 2-in-1 VR기기로, 이 기기는 실내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는 데 최적화돼 있다. ‘PC VR 모드’로 6,000여개의 스팀 VR 게임을 할 수 있으며, 별도의 연결 없이 헤드셋 단독으로 사용 가능한 ‘올인원 모드’에서는 피코 스토어(Pico Store)에 접속해 약 100개가 넘는 스탠드얼론 게임을 이용할 수 있다. 스포츠 활동을 좋아한다면 양궁, 골프, 배드민턴, 권투 등 여러 스포츠 게임을 할 수 있는 All-In-One Sports VR을, 여름철에 어울리는 공포, 스릴 콘텐츠를 찾고 있다면 Reiko’s Fragments와 After the Fall 등을 즐길 수 있다.
피코 네오3 링크는 퀄컴 스냅드래곤 XR2 칩셋, 6GB RAM, 256GB 온보드 스토리지를 탑재하고 있으며, 4K 해상도(3664x1920)와 90/120Hz의 높은 주사율을 제공해 화질이 선명하고 동작 감지가 매끄럽다. 또한, 후면 배터리 디자인을 인체공학적으로 설계해 장시간 착용 후 느낄 수 있는 피로감을 개선했다. 이와 함께 제품 구성품에 DP 케이블, DP 어댑터, 노즈패드, 렌즈 스페이서 등 필수 액세서리를 포함하고 있어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브이로거들을 위한 영상용 미러리스 카메라
요리, 뷰티, 셀프 인테리어 등 실내 브이로그(Vlog) 영상 제작에 관심이 많은 이들에겐 카메라가 필수템이다.
후지필름 코리아가 영상 미러리스 디지털 카메라 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하기 위해 정식 출시한 ‘X-H2S’는 2,616만 화소의 5세대 X-Trans CMOS 5 HS 센서와 X-Processor 5 화상 처리 엔진이 탑재됐다. 기존 대비 대폭 강화된 파워풀한 성능과 속도를 자랑하는 ‘X-H2S’는 영상용 미러리스인 만큼 빠르고 전확한 AI프로세싱 기반의 AF와 4K/120P의 고속 영상 촬영도 지원한다.
특히, 영상 후반 작업이 한층 간결해진 점도 눈에 띈다. 저압축 고화질의 Apple ProRes 코덱과 방대한 영상 데이터를 신속하게 처리하는 CF Express B 메모리카드를 사용할 수 있으며, F-Log2는 14스톱 이상의 다이내믹레인지를 제공한다. 촬영부터 편집까지 빠르고 간결해진 워크플로우 환경을 경험한 영상 전문가들 사이에서 긍정적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
높은 음질의 스피커로 즐기는 ‘집구석 콘서트’
집 안에서 시원하고 쾌적한 문화생활을 즐기고 싶다면, 스피커에 주목해보자. 뛰어난 음질의 스피커는 적막한 집 안을 단숨에 신나는 콘서트장으로 분위기를 전환시켜줄 수 있다.
소니 ‘X-시리즈’는 콘서트장에서 소리를 멀리 퍼뜨리기 위한 라인 어레이 스피커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어졌다. ‘라인 디퓨저 기술’이 탑재되어 사용자가 스피커 앞, 측면 어디에 있든 소리를 왜곡 없이 선명하게 들을 수 있다. X-시리즈 2종은 각각 1.3kg(SRS-XE300), 0.8kg(SRS-XE200)으로, 무게가 가벼워 휴대가 편리하다. 완충 시 SRS-XE300은 최대 24시간, SRS-XE200은 16시간 연속 재생이 가능하고 초고속 충전을 지원해 10분 충전으로 70분 재생이 가능하다. 스테레오 페어 기능으로 똑같은 스피커 2대를 무선 연결 시 좌우로 나누어진 입체 스테레오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다. 또한, 2대의 기기에 동시에 연결할 수 있는 멀티포인트 기능을 지원한다.
메타버스 홈트레이닝으로 완성하는 성공적인 ‘홈트’야외활동을 못해 몸이 찌뿌둥하다면 ‘홈트(홈트레이닝)’에 도전해보자. 트레이너 없이 운동하는 게 힘들어 홈트에 번번이 실패한 사람이라면, 메타버스 홈트레이닝 서비스를 추천한다. 운동법 코치부터 동기부여까지, 성공적인 홈트레이닝을 위한 장치들을 탄탄히 마련해놨다.
‘야핏 사이클’은 ‘야나두’가 선보인 메타버스 홈트레이닝 서비스다. 모바일 기기에 ‘야핏 사이클’ 앱을 다운로드해 사이클 기기와 연동하면 메타버스 세계에서 운동할 수 있다. ‘야핏 사이클’은 사용자가 마치 게임 속 캐릭터가 된 것처럼 느끼게끔 운동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즐거운 운동을 돕는다. 셀럽과 함께 달리는 것처럼 느껴지는 ‘셀럽 모드’ 등 다양한 테마의 라이딩 모드를 선택할 수 있어 운동의 재미를 극대화했다. ‘야핏 사이클’에서 달린 거리만큼 마일리지를 지급하는 등 동기부여가 지속될 보상 체계를 마련한 것이 장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