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베이스-위뉴, 의료 메타버스 교육 사업 고도화 추진
의료 메타버스 시뮬레이션 플랫폼 뉴베이스와 헬스케어 지식 콘텐츠 기업 위뉴가 의료 메타버스 분야 교육 사업 고도화에 나선다.
뉴베이스는 위뉴와 메타버스 기반 의료 교육 제휴 사업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양사는 ▲메타버스 기반 의료 교육 사업 공동 추진 ▲실감형 의료 교육 콘텐츠 공동 개발 ▲ 효과적인 의료 교육 서비스 제공을 위한 협력 체계 구축 및 확산을 위해 협력할 계획이다.
뉴베이스는 환자와 상호작용이 가능하고 의료진 관점에서 실재감을 주는 콘텐츠를 제공하는 의료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교수학습 지원플랫폼과 VR기기 및 모바일을 활용한 학생 주도적 학습 솔루션 등 다양한 산학 협력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다.
위뉴는 국립암센터에서 분사하여 설립된 스타트업으로, 당뇨병, 소아과, 라이프스타일을 비롯한 다양한 분야에서 의학적 근거에 기반한 헬스케어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뉴베이스 박선영 대표는 “VR 기술을 활용한 실감형 콘텐츠는 가상현실에서 다양한 의료상황을 경험하고, 각 상황에 필요한 환자와 상호교류, 술기의 적용, 올바른 의사결정을 반복 훈련을 언제든지 할 수 있다”며, “이번 MOU로 의학적 근거를 강화하고 훈련자가 몰입하여 훈련할 수 있는 다양한 의료 콘텐츠를 개발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위뉴 황보율 대표는 “의학적 근거에 기반한 콘텐츠를 만들어 의료 교육 현장에서 예비 의료인이 올바른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