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휴가 시즌을 맞아 여행 계획을 세우고 있는 이들이 늘고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로 2년 여 만에 제대로 맞이하는 여름 휴가이다 보니 이왕이면 더 고급스럽게, 더 만족스러운 힐링을 누리고자 하는 수요가 한창이다. 이에 호텔·숙박 브랜드들이 일반 서비스에 고급스러움을 더한 ‘프리미엄’ 서비스를 속속 선보이고 있어 눈길을 끈다.

엘시티 ‘와이컬렉션’
생활형숙박에서 최고급 버틀러 서비스를 즐긴다
숙박 스타트업 지냄이 만든 하이엔드 호텔 브랜드 와이컬렉션은 최고급 호텔식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는 생활형 숙박시설이다. 지난달 부산 해운대 랜드마크인 엘시티에 와이컬렉션을 런칭한 지냄은 5성급 호텔 수준의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 버틀러’와 협업, 고급 호텔에서나 이용할 수 있는 고객 전용 프라이빗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여기에 기존 생활형 숙박시설에서 찾아볼 수 없었던 펜할리곤스, 몰튼 브라운, 엘레미스 등 고급 리조트 및 호텔에서 제공하는 럭셔리한 어메니티도 만나볼 수 있다.

엘시티 와이컬렉션은 국내에서 가장 높은 부산 해운대해수욕방장변에 위치한 엘시티 3개 타워 중 101층 랜드마크타워의 22~94층에 위치하고 있다. 공급면적 기준 166~300㎡의 11개 타입 총 561실과 부대시설로 구성되어 있으며, 객실 타입은 슈퍼브 오션뷰 스위트, 슈퍼브 오션 뷰 로열스위트, 파노라마 오션뷰 스위트, 파노라마 오션 뷰 로열스위트, 펜트하우스 5가지다. 각 객실 크기는 50평에서 90평에 이르며, 객실 안은 프랑스 명품 가구 그랑지(GRANGE)의 침대, 소파, 테이블과 더불어 독일 프리미엄 주방 가전 가게나우(GAGGENAU)의 제품들이 비치돼 특별함을 더했다.

롯데호텔 서울의 프리미엄 홈시네마 패키지
호텔 스위트룸에서 즐기는 우리 가족 VIP영화관
롯데호텔 서울은 LG전자의 최신형 프로젝터 ‘시네빔 레이저 4K’ 신제품을 이용해 호텔 스위트룸을 개인용 VIP 극장으로 꾸며 가족이나 연인들이 편안하게 영화를 감상할 수 있도록 했다. 시네빔은 최대 스크린 120(대각선 305cm)화면에서 4K UHD 해상도의 영상 감상이 가능하여 대형TV와는 다른 느낌의 압도적인 몰입감을 즐길 수 있다.

패키지가 판매되는 8월 31일까지 총 7실의 스위트룸이 시네빔 콘셉트 룸으로 운영된다. 객실은 고층 시티뷰의 디럭스 스위트와 주니어 스위트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특히 디럭스 스위트에는 최대 3700안시루멘의 밝기로 가정용 초단초점 프로젝터 최고 수준 밝기를 자랑하는 시네빔 HU915QE가 설치돼 더욱 선명한 화면을 즐길 수 있다. 3인 예약 시에는 추가 침대가 무료 제공된다.

휘닉스 평창
호텔과 콘도 장점 합쳐
새단장을 마치고 오는 7월 15일 오픈하는 휘닉스 평창 ‘블루동 콘도’은 강원도에서 가장 높은(110m) 리조트 건물로 ‘스카이 콘도’라는 별칭을 갖고 있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객실에서 콘도의 여유로운 공간과 호텔급 프리미엄 설비, 세련된 인테리어를 경험할 수 있다. 객실은 우드 소재와 뉴트럴한 컬러로 휴양 리조트의 차분한 분위기를 표현했고, 하만카돈 블루투스 스피커와 발뮤다 커피포트, 몰튼 브라운 어메니티를 비치해 프리미엄의 품격을 살렸다.

특히 스카이 스위트 이상 객실은 옷을 관리할 수 있는 에어 드레서를 갖추고 있으며 다도룸, 엔터룸 두 가지 테마로 꾸며져 더욱 특별하다. 다도룸에서는 좌식 다도 공간에서 차와 숲 전망을 즐길 수 있고, 엔터룸에서는 65인치 대형 TV와 4인용 매트리스로 구성된 전용 씨어터 공간에서 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스카이 프리미엄 상품을 이용하면 올인클루시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리뉴얼 객실과 함께 휘닉스 평창 리조트의 워터파크, 루지랜드, 관광 곤돌라 등 유료 액티비티, 식사와 각종 서비스, 셔틀버스 등을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다.

춘천 레고랜드 호텔
아이들을 위한 레고 테마룸 갖춰
7월에 문을 연 춘천 레고랜드 호텔은 레고 브릭으로 쌓아올린 외관에 전체를 레고 테마 룸으로 꾸몄다. 지상 4층, 총 154개의 객실을 갖추고 있으며 객실은 프렌즈, 닌자고, 파이러츠, 킹덤 등 4개 테마로 구성된다. 각 크기와 위치에 따라 프리미엄, 스위트, 디럭스 스위트 등으로 나뉜다.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방문객이 많을 것을 고려해 모든 객실에 어린이용 2층 침대를 갖췄다.

1~3층에 마련된 공용 공간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설계됐다. 호텔 로비에서 객실까지 이동하기 위해서는 천장에 달린 화려하고 반짝이는 사이키 조명이 달린 디스코 엘리베이터를 이용해야 한다. 호텔내 유일한 풀(pool)인 ‘워터 플레이’는 아이들의 안전 사고를 막고자 어른 무릎 정도 깊이인 수심 60cm로 설계됐다. 2층 공용공간 중앙에는 해적선 모양의 실내 놀이터 ‘어드벤처 플레이’가 있고, 3층에도 키즈 액티비티를 담당하는 ‘키즈 그라운드’도 있어 아이들이 호텔에서도 충분히 즐길 수 있다.

인터컨티넨탈, 럭셔리 이스케이프 인 더 시티 패키지 출시
최고급 스위트 객실에서 보내는 럭셔리한 하루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는 호텔 오픈 역사상 최초로 1500만원 상당의 최고급 스위트 1박을 포함한 객실 패키지 ‘럭셔리 이스케이프 인 더 시티(Luxury Escape in the City)’를 선보였다. 차별화된 경험이나 프리미엄 라이프 스타일에 대한 고객 수요 증가에 따라 호텔 스위트 객실에 대한 높아진 관심과 수요를 반영해 기획된 이번 패키지는 호텔에 단 하나뿐인 최상급 객실, 클럽 프레지덴셜 스위트를 패키지 고객에게 최초로 오픈하여 제공한다.

‘럭셔리 이스케이프 인 더 시티 패키지’에는 진정한 럭셔리를 경험할 수 있는 모든 혜택을 담았다. 먼저 체크인 후 프라이빗 픽업/샌딩 서비스 차량으로 반포한강공원 세빛섬을 방문해 한강 프라이빗 요트를 2시간 동안 단독으로 이용(최대 11명 승선 가능, 사전 요청 필수)할 수 있다. 저녁에는 호텔 최고층에 위치한 모던 차이니즈 레스토랑 ‘웨이루’에서 북경오리와 불도장이 포함된 1인 40만원 상당의 프리미엄 디너 코스 메뉴와 바이주 1병을 제공한다. 프라이빗 룸으로 우선 예약되며 웨이루 수석 셰프의 웰컴 그리팅도 함께 준비된다. 또한 분위기 있는 하루 마무리를 위한 프랑스 최고급 샴페인 돔 페리뇽 1병과 프리미엄 카나페 및 과일로 구성된 페어링 플래터가 객실로 제공될 예정이다.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