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거 환경도 럭셔리 인테리어 경쟁 시대… 5성급 '호텔식 홈 인테리어' 주목
집콕 문화가 뉴노멀 시대의 트렌드로 자리잡으면서 집에서 자신만의 라이프스타일을 즐기려는 이른바 ‘인스피리언스족(Indoor+Experience)’이 늘고 있다. 여기에 더해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보복소비 심리까지 영향을 미치면서 ‘주거 공간의 프리미엄화’가 리빙 시장의 새로운 트렌드로 부상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고급 호텔식 인테리어’, ‘럭셔리 가구’ 등에 대한 인스피리언스족들의 관심이 급증하면서 프리미엄화에서 한단계 더 나아간 하이엔드 리빙에 대한 수요가 크게 늘어나고 있다. 이처럼 호텔식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디자인 기술력과 전문성을 앞세워 호텔식 인테리어를 선도하고 있는 기업들이 재차 주목받고 있다.
호텔식 디자인 가구 전문기업 쏘홈은 광화문 포시즌 호텔과 판교 코트야드 메리어트 호텔, 잠실 롯데월드타워, 가평 아난티 클럽 하우스 등 국내외 5성급 호텔에 가구를 소싱하고 직접 디자인을 진행한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최근에는 호텔식 인테리어에 대한 전문성을 기반으로 고객의 집도 호텔처럼 꾸며주는 ‘5성급 홈 프로젝트’를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5성급 홈 프로젝트는 호텔 표준을 적용해 리모델링부터 가구 큐레이팅, 데코레이팅에 이르기까지 호텔식 디자인을 제공하는 원스톱 디자인 서비스다.
하이앤드 라이프스타일 샵 두오모앤코(Duomo&Co.)는 퍼니싱부터 조명, 인테리어 소재까지 깊이 있고 감각적으로 공간을 연출해주는 큐레이션 서비스를 진행한다. 개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프리미엄한 주거 공간을 선사하고 있다.
이탈리아 명품 가구 브랜드 몰테니앤씨(Molteni&C) 역시 럭셔리 주택사업 프로젝트를 활발히 진행하며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하고 있다. 특히 작년에는 LG전자와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국내 프리미엄 인테리어 시장 공략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인피니(Infini)는 건축, 가구, 공간 디자인을 전공한 디자이너의 전문적인 퍼니싱 컨설팅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제공하며 차별화되는 하이엔드 럭셔리 라이프 스타일 경험을 선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