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취재] 익스피디아 그룹 김진주 부장 "호텔스닷컴, 21세기 호텔리어로 거듭날 것"
호텔스닷컴이 오늘(21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이게바로찐여행' 썸머 캠페인 론칭 기자간담회를 했다. 기자간담회에서는 익스피디아 그룹의 김진주 부장과 이미우 차장이 발표자로 참석해 국내 아웃바운드(해외) 여행 트렌드와 자사의 데이터 분석을 통한 여행 연구 결과를 소개하고 익스피디아 브랜드의 최신 비즈니스 핵심 전략도 발표했다.
익스피디아 그룹의 김진주 부장은 "호텔스닷컴은 사용자가 전 세계 41개 언어 90개 로컬 사이트를 통해 수십만 개 다양한 숙소를 손쉽게 예약할 수 있도록 돕는다"라며 "업계 최고 수준의 고객 로열티 프로그램을 통해 사용자들은 숙박을 즐기는 동안 리워드 숙박 혜택을 쌓을 수 있다. 또한, 전 세계 7천만 회 이상 다운로드 된 모바일 앱과 3천만 개 이상의 실제 사용자들의 이용 후기를 바탕으로 자신에게 딱 맞는 여행 숙소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돕는다"고 자사의 서비스를 소개했다. 이어 "호텔스닷컴은 고객과 객실을 완벽하게 페어링 해주는 전문가 역할을 하고자 한다. '21세기 호텔리어'로 거듭나는 것을 목표로 숙소와 관련된 정보를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는 원스톱 쇼핑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김 부장은 국내 여행 트렌드 키워드를 '웰니스 여행', '워케이션', '럭셔리 여행', '즉흥적인 여행'로 꼽고 이러한 여행 트렌드에 맞춰 여행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호텔스닷컴은 '향기로 떠나는 여행', '워케이션', '꽃여행가고싶나봄' 등 다양한 캠페인 활동을 진행했고 많은 여행객이 크게 호응했다고 말했다.
다음으로는 익스피디아 그룹의 이미우 차장이 아웃바운드(해외) 여행 트렌드와 2022년 썸머 캠페인에 대한 발표를 이어 나갔다.
호텔스닷컴은 여행업계가 점차 회복됨에 따라 여행객들이 다시 여행을 떠날 수 있도록 '#이게바로찐여행' 썸머 캠페인을 론칭한다. 캠페인을 통해 호텔스닷컴은 여행객들의 포스트 팬데믹 여행 걱정을 덜어주고, 여행객들이 여행 경험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영감을 전달할 예정이다.
캠페인의 일환으로 호텔스닷컴은 인기 해외 여행지에서 활용할 수 있는 #이게바로찐여행 여름 가이드 시리즈를 선보인다. 해당 가이드는 10명 이상의 현지 여행 전문가들과 협력하여 제작됐으며, 뉴노멀 시대의 현지 여행지에 대한 인사이트부터 비용 절약 팁과 추천 여행 계획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여행 정보 제공을 통해 국내 여행객들이 큰 걱정 없이 해외 여행을 떠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미우 차장은 “여행객이 해외 여행을 갈망하면서 더 많은 정보와 꿀팁, 그리고 영감을 얻으려고 한다. 변화하는 여행 요구에 따라 호텔스닷컴은 맞춤형 패키지, 다양한 숙박 옵션과 툴을 제공할 것이다. 또한, 이번에 론칭한 '#이게바로찐여행 여름 가이드'를 통해 여행객들이 포스트 팬데믹 걱정을 내려놓고 즐겁게 여행을 떠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