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중해의 튀르키예 '리비에라', 깨끗한 블루 플래그 해변과 청록색의 자연 펼쳐지는 곳
튀르키예 문화관광부(Türkiye Ministry of Culture and Tourism)는 지중해 연안에서의 특별한 휴가 경험을 강조하는 '튀르키예 리비에라(Turkish Riviera)'의 새로운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
튀르키예의 리비에라는 여름휴가 명소로 수천 킬로미터의 눈부신 해안선과 1년 중 300일은 화창한 온화한 기후로 수 세기 동안 전 세계 방문객을 끌어들이는 곳이다. 깨끗한 블루 플래그 해변, 일 년 내내 빛나는 태양, 청록색이 펼쳐진 특별한 자연 속에서 바다와 자연으로 손님을 맞이하며 기존의 휴양지와는 다른 새로운 여름휴가를 제안한다.
지중해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변에서 즐기는 여름휴가안탈리아(Antalya)에서 안타키아(Antakya)까지 이어지는 튀르키예의 지중해 연안을 따라 위치한 리비에라는 꼭 가봐야 세계적인 명소 중 하나이다.
캠페인 영상은 방문객들에게 자연과 역사가 어우러진 잊을 수 없는 휴가를 선사하는 이 지역의 모든 매력을 보여주고, 튀르키예 리비에라를 사람과 경험에 중점을 둔 목적지로 포지셔닝하는 것을 목표로 만들었다. 카푸타스(Kaputaj) 해변, 케메르(Kemer), 마나브갓(Manavgat) 및 케코바(Kekova)의 숨 막히는 전경 이미지와 함께 튀르키예 리비에라가 지중해로 떠나는 여름휴가에서 놓치면 안 되는 명소임을 보여준다.
지중해에서 가장 호화롭고 편안한 리조트 호텔의 중심지캠페인 영상은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하는 잊지 못할 추억의 장소로 튀르키예 리비에라를 전면에 내세우며 편안함과 기대 이상의 서비스 품질을 제공하는 호화 시설에서의 휴가는 가족 및 친구와 더 친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부분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세계적인 휴양지인 튀르키예 리비에라의 주요 리조트는 해변과 바다로 둘러싸여 있어 편안함을 제공한다. 현지 및 세계 각국의 요리를 선보이는 레스토랑, 밤새 운영되는 골프 코스, 웰빙 센터, 어린이 놀이터 및 다양한 편의 시설을 갖춘 튀르키예 리비에라는 단순한 여름휴가를 기억에 남을 추억으로 탈바꿈시킨다.
지중해의 역사적, 문화적 경험튀르키예 리비에라는 바다 애호가뿐만 아니라 고고학 애호가에게도 셀 수 없는 옵션을 제공한다. 수천 년의 역사를 지닌 튀르키예 리비에라의 특별한 문화유산이 캠페인 영상에서도 강조된다.
고대 도시인 사이드(Side)와 함께 선사 시대까지 거슬러 올라가는 이 지역의 뿌리 깊은 과거를 강조하는 영상은 아폴로 신전과 사이드 고대 극장의 매혹적인 모습을 보여준다. 파타라(Patara), 아스펜도스(Aspendos), 사가라소스(Sagalassos) 등의 고대 도시는 이 지역의 방대한 역사적 유산을 보여주는 중심 중 일부이다. 파타라는 안탈리아 도심에서 200km 떨어진 곳에 위치하며 리키아 제국의 선두 도시로 산타클로스의 기원으로 알려진 성 니콜라스가 살았던 곳이다.
파타라에 있는 성 니콜라스 교회는 건축 양식과 장식으로 동로마 미술사의 중요한 기념물이자 중동 로마 시대의 가장 뛰어난 사례로 손꼽힌다. 안탈리아에서 동쪽으로 45km 떨어진 아스펜도스는 아나톨리아와 지중해 전역에서 가장 잘 보존된 로마 시대 극장이 있는 곳이다. 부르두르(Burdur)의 아글라순(Aglasun) 지구에 있는 사가라소스(Sagalassos)는 9천 명을 수용할 수 있는 극장이 있는 세계에서 가장 높은 고도에 위치한 고대 도시이다. 로마 제국 시대의 가장 중요한 도시인 사가라소스는 피시디아(Pisidia) 지역에 위치하며, 2009 년 유네스코 세계 유산 잠정 목록에 포함되었다.
지중해의 신선한 식탁과 함께하는 잊지 못할 미식 모험관광 외에도 튀르키예의 지중해 연안은 농산물 생산과 여러 국가에 수출하는 제품으로 유명하다. 지속 가능성을 강조하는 캠페인 영상 또한 튀르키예 리비에라의 요리법과 농장에서 식탁으로 그대로 가져온 가장 신선한 식재료가 유명 셰프의 맛있는 식사로 어떻게 변화하는지 보여준다.
튀르키예 리비에라는 최고의 튀르키예 요리를 포함해 세계 각국의 다양한 요리를 제공하는 고급 레스토랑과 호텔과 함께 기억에 남는 미식 모험을 선사한다.
한편, 현재 6월 기준, 한국인은 튀르키예 입국 시 별도의 코로나 관련 서류 준비 없이 자가격리 없는 입국이 가능하다. 튀르키예 정부는 6.1일부로 튀르키예 입국 시(육로, 항공로, 해상로) 코로나19 백신 접종 증명서 제출 및 미접종자의 경우 PCR 음성 결과 지 또는 신속 항원 검사지 제출 의무를 해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