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외식업계가 무더위 속 입맛 돋울 여름 신메뉴를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본아이에프의 프리미엄 한식 브랜드 본우리반상은 ‘강원도 속초 코다리냉면 반상’을 새롭게 내놨다. ‘강원도 속초 코다리냉면 반상’은 속초의 명물 코다리냉면을 본우리반상만의 한식 레시피로 재해석한 메뉴로, 코다리무침과 새콤달콤한 육수의 조화가 특징이다. 여름 별미 ‘경상도 진주 육회비빔밥 반상’은 잘 볶은 나물에 신선한 쇠고기를 얹어 비법 더덕고추장이 특징이다.

본우리반상 ‘강원도 속초 코다리냉면 반상’, ‘경상도 진주 육회비빔밥 반상’

본설렁탕은 삶은 메밀국수에 쇠고기 육전 고명을 얹는 진주 지역의 향토 음식인 ‘진주냉면’에서 아이디어를 얻은 ‘육전열무냉밀면’과 ‘육전명태비빔면’ 2종을 판매 중이다. 두 메뉴 모두 냉면 위에 두툼한 육전을 올려 고소한 맛, 쫄깃한 식감과 더불어 포만감까지 챙긴 점이 공통적인 특징이다.

제일제면소 ‘든든하게 시원하게 여름 별미’

CJ푸드빌이 운영하는 제일제면소는 ‘든든하게 시원하게 여름 별미’라는 콘셉트로 뜨거운 열기를 시원하게 식혀줄 물냉면, 비빔냉면에 육전 고명을 선보인다. 전골에는 닭 한 마리, 문어, 새싹삼 등 영양이 가득한 재료를 넣은 것이 특징이다.

한솥이 계절한정메뉴로 출시한 ‘열무 야채 비빔밥’ 2종은 ‘열무 두부강된장 비빔밥’과 ‘열무 감초고추장 비빔밥’이다. 이번 여름 신메뉴는 우리 농산물을 사용한 100% 국내산 열무김치를 사용했다. ‘열무 두부강된장 비빔밥’은 구수한 재래식 된장에 두부, 양파, 고추 등을 넣어 감칠맛이 가득 느껴지는 특제 비빔밥용 두부강된장소스를 더했다. ‘열무 감초고추장 비빔밥’은 입맛을 돋워주는 매콤달콤한 감초볶음고추장소스를 더한 여름 별미다.

사진=동원디어푸드 제공

RMR 프레시지의 연경의 대표 메뉴들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RMR 형태로 선보인 것이 특징이다. 실제 연경에서 사용하는 식재료와 노하우를 그대로 담아냈으며 간짜장·삼선짬뽕·꿔바로우 등 중식 한상 차림이 가능한 메뉴들로 구성돼 차이나타운의 맛과 분위기를 집에서도 즐길 수 있다는 이점이 있다.

동원디어푸드가 운영하는 신선식품 전문 온라인몰 ‘더반찬&’이 여름 제철재료로 만든 가정간편식(HMR) 6종을 한정으로 선보인다. 신제품 HMR 6종은 더반찬& 셰프들이 여름에 나는 식재료를 엄선해 손수 조리한 반찬 제품으로, ‘양배추호박잎쌈세트’, ‘도토리묵사발’, ‘메밀소바’, ‘미역오이냉국’, ‘열무비빔밥재료믹스’, ‘우뭇가사리냉국’ 등으로 구성됐다.

본아이에프 관계자는 “2년 여의 거리두기로 ‘외식의 내식화’를 경험한 소비자들의 다양한 수요를 채우고자 업계가 외식, 배달, 포장, HMR, RMR 등으로 신메뉴를 선보이면서 새로운 외식 문화를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