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해외여행 재개에 맞춰 여행업계도 활발한 움직임 보여
해외 입국자 격리 해제 이후 해외 여행에 대한 수요가 폭증하고 있다.
티몬에서 올해 5월 해외 항공권 예약 건수를 분석한 결과, 격리해제 전인 1~3월 평균보다 76% 증가했다. 코로나 사태가 한창이던 지난해 동기에 비해서는 4배 이상 치솟았다. 더불어 5월 해외 지역별 항공권 예약 순위를 살펴보면 1위는 괌으로 나타났다. 뒤이어 방콕, 하노이, 호치민, LA 순으로 높았다. 해외 입국자 격리가 해제된 후 맞는 첫 여름 휴가를 앞두고 가족 단위로 떠나기 좋은 남태평양, 동남아 휴양지 위주로 수요가 몰리는 것으로 분석된다.
본격적인 해외여행 재개에 맞춰 여행업계도 발빠르게 프로모션을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티몬X여행이지, 전세계 무격리 해외여행 상품 선보여티몬이 본격적인 해외여행 재개에 맞춰 ‘티몬은 여행이지’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6월 한달 간 펼쳐질 ‘티몬은 여행이지’는 전세계 무격리 여행지 100여개 상품을 판매하는 대규모 프로모션이다. 특히 티몬의 해외여행 판매 1위 파트너사인 ‘교원투어’의 새로운 브랜드 ‘여행이지’ 런칭과 동시에 진행하는 첫 온라인 프로모션으로, 티몬은 다양한 할인 혜택과 경품 이벤트로 무장해 ‘여행이지’ 브랜드를 알리는 기회를 함께 만들어간다는 입장이다.
티몬은 동남아, 남태평양, 미주, 유럽 등 지역별로 추천상품을 제안한다. 매일 최고의 혜택을 자랑하는 슈퍼픽 상품 하나씩을 공개하고, 골프투어 등 특별한 테마여행도 선보인다. 또한 ‘티몬은 여행이지’ 상품 전용 할인 쿠폰도 발급한다.
인터파크, ‘북해도 전세기 상품’ 판매인터파크는 한일 양국간 무사증(무비자) 허용 또는 관광비자가 재개될 것으로 기대되는 시점에 맞춰 3박4일, 4박5일 등 총 2가지 일정으로 ‘북해도 전세기’ 상품을 판매한다.
이번 인터파크 북해도 전세기 상품에는 하계 시즌에만 즐길 수 있는 꽃밭투어는 물론 1박 이상 명품 온천 호텔에서의 숙박, 대게(즈와이가니) 무제한 식사 제공 등의 혜택이 모두 포함 돼있다. 본 상품은 여름 성수기인 7월 20일부터 8월 14일까지 진행되며,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진에어항공 △티웨이항공 △제주항공 △에어부산 등 국적항공사를 이용한다. 인터파크는 6월 예약자 대상 할인 프로모션을 비롯해 사계절 매력이 다른 북해도를 살펴 볼 수 있는 <북해도 사계절 사진전> 기획전도 운영한다.
하나투어, 유럽 슈퍼카 드라이빙 투어 선보여하나투어는 자동차 프라이빗 투어 전문 기업 피피티 모터투어와 슈퍼카 드라이빙 테마상품 공동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하이엔드 맞춤여행 브랜드 '제우스월드'를 통해 여행 상품을 선보였다.
'스위스/이탈리아 6일'은 포르쉐911 차량으로 스위스 취리히를 시작해 생모리츠, 이탈리아 코모호수와 밀라노를 거쳐 다시 스위스 안데르마트 등의 코스를 드라이빙하는 상품으로 7월 17일과 8월 7일 출발한다. '스페인 북부 8일'은 신형 포르쉐911(992) 차량으로 스페인 바르셀로나를 시작해 피레네 산맥, 라 리오하, 사라고사를 거쳐 바르셀로나로 돌아오는 코스의 드라이빙 상품으로 10월 8일과 15일 출발한다. 하나투어는 피피티 모터투어와 함께 노르웨이 최북단 슈퍼카 드라이빙 일정과 오로라 관측, 허스키 썰매, 와일드 캠핑 등의 액티비티를 포함한 상품을 공동 기획하는 등 앞으로도 다양한 지역의 슈퍼카 드라이빙과 테마일정을 결합한 하이엔드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웨스틴 리조트 괌’ 연계 프로모션 실시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는 괌에서 운영을 맡고 있는 ‘웨스틴 리조트 괌’과 연계해 자매 호텔 간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해비치 X 웨스틴 괌 프로모션’을 오는 12월 31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해비치 X 웨스틴 괌 프로모션’은 올해 말까지 제주 해비치 또는 롤링힐스 호텔, 웨스틴 리조트 괌에 숙박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체크아웃 날짜를 기준으로 12월말까지 해비치 또는 롤링힐스 호텔을 이용하고 1년 내에 웨스틴 리조트 괌 투숙 예약 시 객실료 할인과 식음료 업장 할인, 스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올해 말까지 웨스틴 리조트 괌을 이용한 고객에게는 1년 내에 해비치 또는 롤링힐스 호텔 투숙 시 할인 혜택을 준다.
세부퍼시픽항공, 6월부터 인천-마닐라 노선 매일 운항세부퍼시픽항공은 6월 1일부터 인천-마닐라 노선을 매일 운항한다. 뿐만 아니라, 인천-세부 노선 또한 7월 3일부터 주 2회 운항 재개를 앞두고 있다. 인천-세부 노선은 매주 목요일과 일요일 저녁 6시 55분에 인천국제공항을 출발해, 필리핀 시간으로 저녁 10시 50분에 막탄 세부국제공항에 도착하는 일정이다.
세부퍼시픽의 인천-마닐라 노선은 지난 4월까지 주 2회 운항으로 유지되었고, 5월부터는 주 4회로 증편한 뒤, 이번 6월부터 매일 운항으로 전환하며 공격적인 운항 증가를 이어가고 있다.
메리어트 본보이, 신한카드와 함께 프로모션 진행메리어트 본보이는 신한카드와 함께 태국과 베트남, 그리고 필리핀을 여행하는 한국 여행객에게 독점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새로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메리어트 본보이 신한카드로 태국, 베트남 및 필리핀 소재 메리어트 본보이 참여 호텔과 리조트 결제시, 조식 패키지 할인 및 본보이 보너스 포인트가 제공된다. 더불어, 기타 신한카드 소지자는 태국과 베트남 및 필리핀에 있는 메리어트 계열 호텔 이용시 조식 요금에서 할인 혜택과 함께 1박당 본보이 보너스 포인트를 제공 받을 수 있다.
관련 프로모션은 2022년 12월 15일까지 예약 가능하며, 2022년 12월 31일까지 사용 할 수 있다. 해당 프로모션에는 태국 소재 43개 호텔, 베트남 소재 10개 호텔, 필리핀 소재 5개 호텔이 참여한다. 국내 여행객들이 선호하는 방콕, 치앙마이, 푸켓, 다낭, 나트랑, 푸쿠옥 지역 내 태국 쉐라톤 그랜드 수쿰윗, 럭셔리 컬렉션 호텔, W방콕, JW메리어트 푸껫 리조트&스파, JW 메리어트 푸꾸옥 에메랄드 베이 리조트&스파, 쉐라톤 그랜드 다낭 리조트 등 인기 호텔들이 포함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