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른 무더위 대응 나선 호텔가, 다양한 ‘쿨캉스’ 상품 선보여
여름휴가 계획을 세우는 여행객들이 증가함에 따라 호텔업계가 ‘얼리 바캉스족’을 겨냥한 패키지 및 프로모션을 앞다투어 출시하고 있다.
특히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여행 수요가 폭증했지만 여행 인프라 공급이 충분하지 못해 ‘베케플레이션(베케이션+인플레이션)’ 현상이 발생함에 따라 해외 휴가를 포기하는 ‘휴포족’까지 나타나는 추세다. 실제로 최근 인크루트가 성인남녀 989명을 대상으로 여름휴가 계획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국내여행이 56.3%로 가장 높게 나타나며 국내 관광지 및 호캉스에 대한 인기가 지속될 것임을 증명했다.
이에 호텔업계는 올 여름을 호텔에서 보다 시원하고 편안하게 보낼 수 있도록 여름 액티비티와 미식이 가득한 ‘쿨캉스’ 상품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호텔 야외 수영장에서 시원하게 즐기는 ‘얼리 썸머 바캉스’
코오롱 리조트 앤 호텔은 때 이른 더위가 기승을 부림에 따라 야외 수영장을 공식 개장하고 ‘풀캉스’를 경험할 수 있는 ‘원더-풀’ 패키지를 8월 31일까지 선보인다. 객실 1박과 함께 야외 수영장 2인 이용권이 포함돼 각 호텔이 위치한 지역 명소를 바라보며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특히 코오롱 씨클라우드호텔은 레스토랑 디어스에서 맥주, ‘콜팝(콜라+팝콘치킨)’, ‘피카츄 돈가스’ 등의 ‘스위밍 스낵’을 판매해 수영 후 허기진 배를 채울 수 있다.
롤링힐스 호텔은 무더운 빌딩 숲을 벗어나 도심 인근 자연 친화적인 호텔에서 보다 청량한 여름을 만끽할 수 있도록 준비한 '쿨 서머 나이트 패키지(Cool Summer Night Package)'를 선보인다. 이 패키지에는 아름다운 정원을 바라보며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실내 수영장 이용 혜택과 함께 방수 소재의 ‘해비치 메쉬백 1개’를 제공한다. 또한 롤링힐스 호텔의 인기 메뉴인 ‘프라이드 치킨’과 생맥주 2잔을 테이크아웃으로 제공해 객실 안이나 야외 나들이 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아울러 여름의 녹음을 즐기기 좋은 테라스가 달린 ‘스탠더드 객실’ 1박과 신선한 즉석 조리 음식이 제공되는 ‘조식 뷔페’ 2인 이용 혜택도 포함된다.
몬드리안 서울 이태원은 시그니처 야외수영장 ‘알티튜드 풀 & 라운지(Altitude Pool & Lounge)’ 개장과 함께 ‘다이브 인투 몬드리안 3.0’ 패키지를 오는 9월 30일까지 제공한다. 객실 1박과 야외수영장 2인 입장 혜택을 제공해 호캉스를 통한 힐링은 물론 여름 대표 액티비티까지 즐길 수 있다. 수영장과 함께 풀 사이드 라운지 또한 위치해 다양한 스낵 메뉴와 음료들을 맛보는 여유를 누릴 수도 있다.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호텔&레지던스는 파노라믹 뷰를 자랑하는 루프톱 야외 수영장을 개장했다. 수영장의 경우 호텔 최고 층인 21층에 위치해 탁 트인 도심을 배경으로 수영을 할 수 있다. 운영 시간은 월~목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 금~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 30분까지다. 성수기 기간에는 유료로 이용할 수 있는 풀사이드 존 및 태닝존이 마련돼 더욱 다채로운 ‘풀캉스’를 만끽할 수 있다.
서울신라호텔의 야외수영장 ‘어번 아일랜드’에서는 저녁시간 가족과 커플들을 겨냥한 야외 영화관 ‘문라이트 시네마’를 진행하고 있다. 서울신라호텔 어번 아일랜드의 ‘문라이트 시네마’는 10월 3일까지 진행되며, 매일 저녁 8시부터 2시간 동안 어덜프 풀에서 대형 스크린을 통해 상영되는 감동 가득한 영화를 즐길 수 있다. ‘문라이트 시네마’는 올해 <그린북>, <안녕 베일리>, 그리고 <루이스 웨인: 사랑을 그린 고양이 화가>가 격일로 상영된다. 현재 상영중인 <그린북>은 10월 3일까지, <안녕 베일리>는 5월 31일까지, <루이스 웨인: 사랑을 그린 고양이 화가>는 6월 1일부터 10월 3일까지 상영될 예정이다.
무더위 피해 프라이빗한 객실에서 즐기는 실내 액티비티
코오롱 리조트 앤 호텔은 시원한 객실에서 친구, 연인 및 가족과 함께 간단한 먹거리를 즐기며 VR 체험을 할 수 있는 ‘매.타 VR 패키지’를 6월 30일까지 운영한다. 프라이빗한 객실 1박과 매운 새우깡, 타이거 맥주가 포함된 ‘게임 스낵’, 게임과 영상 등 다양한 가상현실 체험부터 넷플릭스와 유튜브까지 감상할 수 있는 VR 기기 2대를 제공한다. 기기는 호텔 프론트에서 이용 신청 및 대여 확인서를 작성 후 수령할 수 있으며 체크아웃 시 반납하면 된다. 경주 코오롱호텔과 부산 코오롱 씨클라우드호텔, 서울 호텔 포코 성수에서 진행된다.
워커힐 호텔앤리조트는 삼성전자와 협업을 통해 편안한 객실에서 프라이빗 시네마를 경험할 수 있는 ‘마이 플레이리스트’ 패키지를 올 연말까지 진행한다. 해당 패키지는 삼성 포터블 스크린 ‘더 프리스타일’이 설치된 그랜드 워커힐 스탠다드룸 1박과 함께 영화를 보며 먹을 수 있는 CGV 팝콘, ‘더뷔페’ 조식 2인 이용권으로 구성돼 영화를 감상하며 아늑한 호캉스를 즐길 수 있다.
THE WE(더위) 호텔 제주는 자연경관을 감상하며 심신의 피로를 풀 수 있는 ‘별빛 산책 패키지’를 오는 8월 31일까지 선보인다. 한라산을 조망할 수 있는 슈페리어 룸 1박과 조식 뷔페 2인 및 사우나 2인 이용권과 함께 ‘WE, with you 힐링 포레스트’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또한 루프탑 ‘뜨레’에 마련된 공간에서 바비큐 플래터와 생맥주 2잔을 즐길 수 있어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다.
미식 프로모션 진행하는 호텔
파라다이스시티(PARADISE CITY)는 프리미엄 만찬을 경험할 수 있는 ‘본앤브레드 X 다리오 체키니’ 콜라보 갈라 디너를 한식 다이닝 레스토랑 ‘새라새’에서 진행한다. 파라다이스시티는 프리미엄 한우 오마카세 전문점 ‘본앤브레드’, 250년 역사의 이탈리아 정육식당 ‘안티카 마첼리아 체키니’의 부처이자 셰프인 ‘다리오 체키니(Dario Cecchini)’와 협업해 차별화된 한우 코스 요리를 선사한다. 특히 다리오 체키니가 직접 방한하여 본앤브레드가 엄선한 최상급 한우를 자신만의 철학을 담은 요리로 해석해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갈라 디너는 오는 6월 10일 오후 6시부터 파라다이스 멤버십 회원 및 사전 신청 고객 60명을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웨스틴 조선 부산과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은 위스키 브랜드 로얄살루트와 협업해 칵테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로얄살루트는 퀄리티 높은 몰트 위스키를 칵테일로 재해석해 웨스틴 조선 부산과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과 함께 특별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각 지역의 특색있는 공간에서 로얄살루트 칵테일이 선사하는 새로운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깊고 파워풀한 시트러스 계열의 달콤하고 풍부한 풍미가 인상적인 로얄살루트 21년 몰트에 어울리는 스페셜 페어링 메뉴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제주신화월드가 운영하는 야외 ‘비어가든’은 110석 규모에도 대기줄이 길게 늘어설 정도로 많은 투숙객들이 찾고 있다. ‘비어가든’은 스타디움 형식으로 설계되어 야외 공간임에도 바람이 적고, 대형 카노피들이 설치되어 뜨거운 해 걱정 없는 쾌적한 휴식 공간이다. 제주신화월드는 ‘비어가든’ 오픈에 맞춰 제주 수제 맥주 브루어리 ‘탐라에일’과 합작으로 개발한 ‘JSW 바이젠’을 론칭했다. ‘JSW 바이젠’은 지난해 8월에 론칭한 ‘JSW 페일에일’에 이은 제주신화월드의 두 번째 시그니처 크래프트 생맥주로, 부드러운 탄산감과 실키한 (Silky) 목넘김이 특히 일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