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 수요 급증… 캠핑족 입맛 사로잡는 제품 눈길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캠핑, 차박 트렌드가 급속도로 퍼지면서 캠핑 수요가 늘고 있다. 무엇보다 최근 코로나 확산세가 심해지자 사람이 많이 모일 우려가 있는 곳은 피하게 되면서 ‘거리두기 여행’이 가능한 캠핑 수요가 더욱 급증한 것이다. 이에 다양한 업계에서 실내는 물론, 야외활동에도 사용하기에 적합한 아웃도어 제품을 속속 내놓고 있다.
맛있는 음식, 캠핑감성 더한 쿡웨어로 즐긴다단출하게 차려낸 음식이라도 야외에서 먹으면 더 맛있게 느껴지는 법. 여행에 빠질 수 없는 맛있는 음식도 캠핑 감성의 멀티 쿡웨어로 간편하게 준비해 볼 수 있다.
SGC솔루션의 ‘글라스락 셰프토프 그리들팬’은 야외에서 구이, 전골 요리는 물론 감성 쿡웨어 소품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멀티팬이다. 실내에서는 물론 캠핑, 차박 등 야외활동 시에도 바비큐 등의 구이나 볶음, 전골 등의 다양한 요리를 하기에 적합할 뿐만 아니라 캠핑 감성을 느끼면서 조리 후 바로 요리를 차려내는 테이블웨어로서도 활용될 수 있는 멀티 그리들팬이다. 가마솥 느낌을 구현한 고순도 알루미늄 통주물 방식의 뛰어난 열전도율로 조리 시간 단축은 물론, 약불에서도 재료 속까지 열이 골고루 전달되어 음식을 더 맛있게 익혀준다.
카페 투썸플레이스는 미국 아웃도어 브랜드 ‘미르(MiiR)’와 함께 생활 속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가을 시즌 기획상품을 선보인다. 투썸X미르 기획상품은 야외활동이 늘어나는 가을 시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텀블러와 캠프컵으로 만나볼 수 있다. 테라조 기법을 활용한 고급스러움과 자연미를 강조한 디자인이 특징이며, 옐로우와 그린 컬러 2가지로 제작돼 취향에 따라 선택 가능하다. 안심할 수 있는 18-8 스테인리스강 소재를 사용했으며, 이중벽으로 단열 처리해 보온, 보냉 기능도 탁월하다.
알찬 구성에 스타일리시함까지 더한 만능 조리도구 세트조리도구를 따로따로 챙기는 수고스러움을 덜어줄 뿐만 아니라 아웃도어 감성까지 살려주는 만능 조리도구 세트도 있다.
실리만의 ‘캠핑 트래블러 에디션’은 아웃도어 활동에서 빈번하게 사용하는 요리 스푼과 알뜰 주걱, 스틸 집게, 2개의 수저 세트, 그리고 조리도구를 정리할 수 있는 파우치까지 알차게 구성한 캠핑용품이다. 요리 스푼과 알뜰 주걱은 필요에 따라 다용도로 사용이 가능하며, 스틸 집게는 내구성이 뛰어나 바비큐나 그릴 요리에 유용하다. 실리콘 소재의 질감이 아웃도어의 감성을 살려주고 헌터 브라운, 포레스트 그린 컬러로 자연의 테마를 담았다. 파우치 역시 유사한 컬러톤으로 통일성 있는 디자인을 완성했다.
캠핑 음식, 간편하게 즐긴다프레시지는 캠핑장에서 맥주와 즐기기 좋은 ‘참깨 소고기 찹스테이크’, ‘크리스피 피쉬앤칩스’, ‘바질페스토 감바스 알 아히요’ 등 3종의 밀키트를 출시했다.
퍼밀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캠핑푸드로는 ‘이베리코 베요타 돈마호크’가 있다. 삼겹, 등심, 갈비의 세 부위가 조화를 이룬 두툼한 부위로 육즙과 고소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천연 과일 소스로 숙성한 쭈꾸미볶음과 한돈 삼겹살이 세트로 구성된 ‘쭈꾸미사령부 쭈삼세트’도 준비돼 있다. 또한, 별도의 재료 손질이 필요 없는 ‘사천식 고추잡채 밀키트’, ‘고시랑 한끼 핫 떡볶이 밀키트’, ‘코다리 비빔냉면 밀키트’ 등도 만나볼 수 있다.
이마트24는 캠핑간식으로 마시멜로를 구워 먹는 것에 주목해 마시멜로 제품군을 확대해 판매 중이다. 실제로 2019년 마시멜로 2종만 판매하던 것에서 신상품 마시멜로 5종을 추가해 10여종으로 판매 제품을 늘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