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봄 메이크업 포인트! 화사함·생기 가득·촉촉, 립부터 아이·치크까지
봄을 맞아 부드럽고 화사한 분위기를 연출해주는 메이크업 아이템이 인기를 끌고 있다. 따뜻하고 포근한 날씨만큼 메이크업에도 수채화를 물들인 듯 화사하고 맑은 컬러를 찾게 되는 것. 장시간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는 만큼 베이스는 얇고 가볍게 마무리하고, 봄의 무드가 느껴지는 은은한 색조 메이크업이 자연스럽게 조화될 수 있도록 연출하는 것이 좋다.
은은한 광채 피부를 연출해주는 수분 쿠션
맑고 깨끗한 피부 표현은 기본 자연스러우면서도 또렷한 느낌을 줄 수 있는 광채 커버 제품의 선택도 중요하다.
시에로코스메틱 ‘코 아쿠아 블랙 쿠션’은 촉촉하면서 은은한 광채 피부를 연출해주는 수분 쿠션으로 비대면 면접 시 밝고 화사한 피부를 연출할 수 있다. 바르는 즉시 피부 속부터 차오르는 수분감과 피부를 감싸는 듯한 공법을 적용해 무너짐 없이 밀착되는 피팅감을 느낄 수 있다.
좁은 부위에도 사용하기 좋은 물방울 모양의 퍼프가 내장되어 비대면 면접 시 꼼꼼한 피부 표현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다마스크장미꽃수, 삼색제비꽃추출물, 히알루론산 등의 성분이 함유되어 피부를 보호하고 수분막을 형성해 피부 장벽을 강화한다.
화사하고 영롱한 아이 메이크업 연출
봄 햇살을 눈에 얹은 듯 화사한 아이 메이크업을 연출하고 싶다면 글리터 섀도우를 활용해보자.
3CE ‘멀티 아이 컬러 팔레트’는 빛의 각도에 따라 투명하게 빛나는 9가지 글리터를 담아 눈에 조명을 켠 듯한 아이 메이크업을 완성해 준다. 그 중 ‘샷 어게인’ 컬러는 봄의 정석, 코랄 글리터를 담아 따사롭게 빛나는 태양처럼 다채롭게 일렁이는 오묘한 오렌지빛 코랄 팔레트다.
또 섬세한 글리터 입자를 감싸고 있는 멜팅 픽싱 제형이 부드럽게 녹듯이 눈가에 밀착되어 펄 날림 없이 한 번의 터치로 오랫동안 아이 메이크업을 유지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피부에 부드럽게 발리며 가볍게 밀착되기 때문에 손을 이용해 눈가에 톡톡 얹어주면 더욱 선명하고 빛나는 글리터를 표현할 수 있다.
마스카라로 강조한 아이 포인트 메이크업
조금 더 화려하고 드라마틱한 아이 메이크업을 연출하고 싶다면 마스카라를 활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베네피트 ‘데아 리얼! 마그넷’은 마그네틱 이펙트로 극강의 롱래쉬를 선사하는 제품이다. 브러시 내부에 장착된 마그네틱 코어가 속눈썹을 위로 끌어당겨 풍성하고 연장한 듯 긴 속눈썹을 완성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지그재그 형태의 정교한 브러시 모가 숨어 있는 속눈썹까지 촘촘하고 균일하게 발리면서 뭉침 없이 깔끔한 속눈썹을 연출할 수 있다. 선명한 딥 블랙 컬러로 36시간 렝스닝 효과와 스머지프루프 및 워터 레지스턴스 기능을 갖추어 오랜 시간 또렷한 눈매를 유지해 준다.
자연스럽게 물들면서 생기 있는 치크 메이크업
얼굴 전체에 자연스러운 생기를 부여하고, 입체감 있는 얼굴로 만들고 싶다면 블러셔 제품을 활용하는 것도 좋다.
스킨푸드가 최근 출시한 ‘버터리 치크 케이크 트윈’ 2종은 뽀얀 페일 톤을 베이스로 두 개의 톤온톤 컬러를 하나에 담아 구운 듀얼 치크 제품이다. 컬러를 하나씩 쌓아 입체적인 치크를 연출할 수 있고, 두 개의 컬러를 믹스 블렌딩해 생기 넘치는 치크 표현도 가능하다. 주재료인 스프레드 버터를 함유해 뺨에 올렸을 때 제품 색감이 더욱 매끈하게 퍼지며 블렌딩 효과를 주는 것이 특징이다.
산뜻한 쿨핑크와 달콤한 캔디핑크로 구성된 1호 멜로우 스트로베리, 뽀얀 페일 라벤더와 은은한 라이트 퍼플의 2호 라벤더 크림 파이 총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부드러운 벨벳 터치감과 선명한 컬러의 스프링 립
화사하고 부드러운 컬러의 봄 메이크업 화룡점정은 바로 입술. 매끈하고 선명한 컬러의 제품으로 생기 가득한 립 메이크업을 연출해보자.
네케르 ‘컬러 스웨이드 립 라커’는 한 번의 터치로 선명한 컬러감을 선사하고 각질 부각 없이 보송하면서도 매끄러운 입술을 연출하는 립 라커 제품이다. 벨벳 피니시 텍스처로 입술에 닿는 순간 꽃을 베어 문 듯 생기 있게 물들여 줘 봄에 화사하게 바르기에 적합하며, 자연스럽게 그라데이션으로도, ‘풀립’으로 꽉 채워 바르기에도 좋다.
립 스킨 필링 기술을 적용해 입술 굴곡을 채워 프라이머를 바른 듯 매끈하고 보송한 효과를 선사하며, 한 번의 터치로도 선명한 컬러감과 높은 착색력을 자랑한다. 색상은 스펀지 베이지와 블러 로즈, 트림 버건디, 이너글로우 레드, 크롭 오렌지, 프레스코 칠리 6종으로 은은하게 톤 다운된 핑크 베이지 컬러부터 맑고 청량한 레드까지 봄에 어울리는 다양한 컬러 선택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