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zip] 임영웅·소유·로제·아이유·백현…'믿고 듣는' 솔로 출격
3월, 믿고 듣는 솔로 아티스트들이 돌아온다. 지난 5일 청하 피처링 곡으로 컴백한 비를 시작으로, 임영웅, 펀치, 소유, 우즈, 제시, 아이유, 엑소 백현 등이 솔로 앨범 발매를 예고한 것.
◆ '미스트롯2' 결승전 장식한 임영웅 신곡, 음원 발매는 9일
임영웅은 오는 9일(화)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싱글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를 발매한다. 최근 '미스트롯2' 결승전 무대를 통해 완곡이 공개되며 더욱 화제를 모은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는 '트로트 레전드' 설운도가 임영웅을 위해 특별히 선물한 자작곡으로, 오랜 시간 곁을 지켜준 사람에 대한 사랑의 마음을 담담하게 담아낸 곡이다. 임영웅의 부드럽고 깊은 보이스와 멜로디가 더해지면서 최고의 시너지를 완성해냈다.
지난해 '미스터트롯' 진(眞) 자리에 오르며 전 국민의 히어로로 자리매김한 임영웅은 각종 방송, 공연 및 시상식 등에 참석하며 바쁜 한 해를 보내면서도 변함없이 지지해주는 이들을 위해 꾸준히 노래를 불러왔다. 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고마움을 담은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는 팬들에게 또 하나의 의미 있는 선물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 이효리 작사, 베이빌론 작곡, 가창자 소유
소유는 오는 11일(목)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신곡을 발매한다. 무엇보다 이효리와 베이빌론은 함께 곡 작업을 하던 중, 소유에게 잘 어울릴 것 같다는 생각에 이번 신곡을 선물하게 됐다. 소유 또한 두 사람의 신뢰에 보답하고자 어느 때보다 높은 완성도의 감성 보컬을 선보였다는 후문이다.
특히 이효리는 지난달 발매된 베이빌론의 신곡 '혼자'의 작사, 작곡, 프로듀싱을 맡는 등 두 사람의 협업은 이미 검증된 조합이다. 여기에 독보적인 음색과 만능 장르 소화력을 강점으로 '컬래버레이션 여신'이라 불리는 소유가 의기투합해 세 사람이 만들어낼 특별한 시너지에 더욱 관심이 모아진다.
◆ 블랙핑크 로제, 데뷔 5년 만의 첫 솔로앨범 발표
명실상부 월드스타로 자리매김한 블랙핑크 로제가 첫 솔로 앨범을 발표한다. 오는 12일 발매되는 첫 싱글 앨범 'R'은 솔로 아티스트로서 새로운 시작이란 의미로 그의 이름에서 첫 글자를 딴 것으로, 한 편의 영화처럼 담아낸 이미지와 울림이 있는 음악을 통해 로제가 전하려는 메시지가 무엇일지 주목된다.
이번 앨범에는 블랙핑크 온라인 콘서트를 통해 공개된 수록곡 'GONE'과 타이틀곡 'ON THE GROUND' 등이 수록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타이틀곡 정보는 아직 베일에 싸여있지만, 앞서 공개된 포스터를 통해 고혹적인 아우라를 풍긴 만큼,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 '셀러브리티' 아이유, 다섯번째 정규앨범 발매
아이유는 오는 25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다섯번째 정규앨범 'LILAC'을 발매한다. 무엇보다 최근 선공개곡 'Celebrity'(셀러브리티)를 통해 많은 사랑을 받았고, 지금까지도 꾸준히 음원차트 최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는 만큼, 정규 앨범 역시 뜨거운 반응을 얻을 전망이다.
앞서 기존 아이유의 음악과는 색다른 느낌을 선사한 'Celebrity'를 발매하며 "듣는 이들에게 공감과 위로가 될 수 있도록 어느 때보다 공들여 작업했다"라고 발매 소감을 전한 아이유가 이번 정규앨범 'LILAC'을 통해서는 어떤 이야기를 전할 것인지 많은 관심이 쏠린다.
◆ 엑소 백현, 10개월 만의 솔로 귀환
그룹 엑소(EXO) 활동은 물론, 솔로 아티스트로서도 역대급 성과를 거둔 백현은 오는 30일 새 솔로 앨범 발매를 예고했다. 지난해 5월 발매된 두 번째 미니앨범 'Delight'(딜라이트) 이후 약 10개월 만의 새 앨범이다. 특히 백현은 'Delight'를 통해 밀리언 셀러를 달성한 바 있어 이번 앨범은 어떤 성과를 거둘 것인지 기대감이 높아지는 대목.
솔로곡을 발표한 이후로는 약 3개월 만이다. 백현은 지난 12월 감미로운 피아노와 기타 선율, 백현의 부드러운 보컬이 조화를 이루는 미디엄 템포의 R&B 곡 '놀이공원'을 발매해 역시 좋은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이에 새로운 솔로 앨범과 신곡을 통해 보여줄 백현의 매력에 기대감이 더해진다.
이 밖에도 각종 OST를 통해 많은 사랑을 받은 펀치는 오는 10일 두 번째 미니앨범 '만개'를 발매하며, 엑스원(X1) 활동 이후 솔로 앨범을 발매하며 입지를 다진 우즈(WOODZ, 조승연)는 15일 첫 싱글앨범 'SET'을 공개한다. 또한, 지난해 7월 발매한 '눈누난나'로 챌린지 열풍을 이끌고 최고 음원 성적을 기록하는 등 뜨거운 사랑을 받은 제시의 신보는 오는 17일 베일을 벗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