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방송] 브라운관 진격한 SBS 웹예능 '제시의 쇼!터뷰'X'문명특급'
SBS가 추석을 맞아 인기 웹예능을 TV 편성했다. 2030 추석 집콕족을 겨냥해 큰 인기를 끈 에피소드를 모아 특별 편성한 것.
지난 6월 첫 방송을 시작한 제시의 돌직구 토크교 '제시의 쇼!터뷰'와 함께 '연반인'이라는 유행어를 이끈 '문명특급'이 추석을 맞아 브라운관에 진격한다.
지난 6월 론칭한 SBS 모비딕 채널 '제시의 쇼!터뷰'는 '양세형의 숏!터뷰', '박나래의 복붙쇼' 등 인기 콘텐츠의 뒤를 이어 신개념 토크쇼로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거침없는 매력의 제시가 호스트로 출연해 게스트들과 본 적 없는 저세상 케미를 만들며 시청자의 웃음보를 자극하고 있다.
방송 초기, 한국어가 능숙하지 않은 제시는 평소 꿈이었던 토크쇼 MC로 거듭나기 위해 아나운서식 읽기와 볼펜 물고 발음 연습하기 등 특훈을 소화하는가 하면, 예측불허 입담으로 분야를 막론한 게스트들과 인터뷰를 선보였다.
1회 김영철을 시작으로, 마마무 솔라, 말왕, 조정식 아나운서, 작곡가 박문치, 에릭남, 이근 대위, 소속사 가족 이던까지 다채로운 에피소드로 인기를 끌고 있다. 흥행에 힘입어 지난 8월 15일에도 SBS에 편성된 바 있다. 이번 추석 특집으로 다시 한번 안방극장을 찾는 '제시의 쇼!터뷰'는 오늘(30일)과 내일(1일) 저녁 8시 30분, 30분간 방송된다.
SBS 유튜브 채널 '스브스뉴스'에서 시작해 폭발적인 인기를 얻어 단독 채널로 거듭난 '문명특급'도 오는 2일 브라운관에 진출한다. 이번 추석 특집으로 편성된 '문명특급-숨듣명 콘서트'와 '박지성 파격행보'는 유튜브에서도 가장 많은 인기를 얻은 에피소드다. 특히, 티아라, 틴탑, 유키스 등 추억의 명곡을 역주행하게 한 '숨듣명(숨어서 듣는 명곡)'은 추석 특집에서 콘서트를 선보인다고.
지난 25일 공개된 예고 영상에서는 온라인 콘서트를 열자는 '연반인(연예인과 일반인의 중간을 일컫는 말)' 재재의 말을 들은 숨듣명 스타들의 모습이 담겼다. SS501 박정민과 허영생은 "춤을 안 춘지 2년이 넘었다"며 걱정했고, 티아라 지연은 "정말 대단하시다. 이렇게 모으는 것 자체가"라며 재재의 섭외 열정에 감탄했다.
추억의 옛 무대를 완벽히 부활시킨 '문명특급-숨듣명 콘서트'는 오는 2일(금) 밤 11시 방송되며, 4일(일)에는 밤 12시 50분에는 '박지성 파격행보' 편이 전파를 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