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경래 셰프, 쉽게 따라하는 ‘팔진탕면’ 등 이금기 쿠킹클래스 진행
국내 중식 전문 여경래 셰프가 지난 29일 롯데백화점 본점 문화센터 쿠킹클래스를 진행했다.
이번 ‘이금기 쿠킹 클래스’는 가정에서도 어렵지 않게 만들 수 있는 이색요리를 컨셉으로 8가지 이상의 진귀한 재료를 넣은 보양식 ‘팔진탕면’과 ‘콩짜장 돼지안심’을 강의했다.
132년의 전통을 지닌 이금기는 굴소스를 개발해 홍콩을 중심으로 전 세계 100개 이상의 국가 및 지역에 220여 종의 소스를 판매하는 글로벌 소스 브랜드다. 국내에도 굴소스, 두반장을 비롯해 다양한 소스류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이번 쿠킹 클래스는 한국 중식연맹 회장이자 이금기 고문인 대한민국 중식의 대가, 여경래 셰프가 강의를 진행했다.
팔진탕면
팔진탕면은 산과 들, 바다에서 나는 8가지 이상의 진귀한 재료를 넣은 보양식으로 요즘은 오징어, 새우, 버섯, 죽순, 청경채, 소고기 등을 넣어 만든다. 중식을 잘 모르는 사람들에게 설명한다면, 팔보채와 탕면을 더한 형태라고 할 수 있다. 다양한 재료의 맛과 함께 간장과 굴소스로 맛을 내 진하고 강렬한 감칠맛이 특징이다.
재료
죽순 3쪽, 표고버섯 1개, 브로콜리 5쪽, 당근 2편, 청경채 1개, 새우 8마리, 베비이까(미니갑오징어) 1개, 대파 1/3개, 마늘 6개, 생강 다진것 조금, 이금기 프리미엄 굴소스 1T, 감자전분 50g, 식용유 2T, 이금기 팬더 양조간장 80ml, 설탕 1/3T, 백후추가루 약간, 참기름 1/3T, 중화면 1인분
1. 모든 재료는 한입 크기로 썰어 준비한다.
2. 물을 끓여 모든 재료를 데쳐 낸다.
3. 모든 재료를 이금기 프리미엄 굴소스로 볶아서 물전분을 넣고 삶아놓은 국수 위에 고명으로 담는다.
4. 육수를 끓이고 이금기 팬더 양조간장, 설탕, 백추후 등으로 간을 하여 요리를 완성시킨다.
콩짜장 돼지안심
한국인들이 중식하면 떠올리는 요리 방식이 바로 볶음이다. 강렬한 불 위 웍으로 볶아내는 모습은 볼거리와 함께 불향을 머금은 재료들의 맛을 기대하게 만든다.
재료
돈안심 100g, 포고버섯 50g, 죽순 50g, 새송이 30g, 청경채 30g, 대파 1개, 마늘 2개, 간생강 약간, 식용유, 정종 1T, 이금기 팬더 양조간장 0.5T
소스 재료
이금기 중화 마늘콩소스 2T, 이금기 중화 매실소스 1T, 설탕 1T, 이금기 프리미엄 굴소스 0.5T, 물 3T, 이금기 프리미엄 노추 0.5T, 백후추가루 0.5T
1. 돈안심과 모든 채소는 한입에 먹기 좋은 크기로 썬다. 대파는 송송 썰고 마늘은 편으로 썰어 준비한다.
2. 향신채와 돼지고기를 제외한 나머지 재료는 끓는 물에 살짝 데친다.
3. 준비된 소스재료를 섞어준다.
4. 펜에 식용유 3T를 넣고 썰어둔 돈안심을 넣고 이금기 팬더 양조간장 0.5T를 넣고 고기에 밑간을 한다.
5. 돈안심이 익으면 파, 마늘, 간생강을 넣고 볶다가 정종 1T를 넣어 향을 낸다.
6. 데쳐 둔 채소와 만들어 둔 소스를 넣어 볶은 뒤 물전분을 넣어 농도를 맞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