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선하고 새로운 브랜드 경험, 한정판 심리 자극하는 패션업계 콜라보 아이템
최근 영역이 다른 업체 간의 전략적인 협업은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잡았다. 특히 협업이 빈번한 패션업계는 더욱 색다른 업체와의 결합을 통해 브랜드 시너지를 효과를 높이는 데 주력하고 있다. 최근 패션업계와 만난 이색 콜라보레이션 아이템은 무엇이 있을까?
로라로라 X 하리보
로라로라와 젤리 브랜드 하리보(Haribo)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했다. 올해로 탄생 100주년이 된 하리보는 이번 로라로라와의 협업이 글로벌 첫 콜라보레이션으로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티셔츠, 원피스 등 의류 제품과 가방, 키링, 에어팟 케이스 등 액세서리 아이템까지 다양하게 구성했으며, 런칭 기념 할인 프로모션 및 사은품 증정 등 풍성한 이벤트가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콜라보레이션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브랜드 공식 홈페이지와 SNS 채널을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커버낫 X 투썸플레이스
스트릿 캐주얼 브랜드 커버낫과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 콜라보레이션은 여름을 맞아 일상생활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텀블러백 키트, 썸머 매트로 구성했다. 먼저 텀블러백은 투썸플레이스의 텀블러와 커버낫의 메인 로고인 C 로고를 더한 가방으로 구성해 실용성을 높였고, 썸머 매트는 커버낫의 여름 메인 그래픽인 서퍼맨을 활용해 디자인했으며, 넉넉한 사이즈로 활용도가 높다. 한편, 이번 협업 상품 출시를 기념해 투썸플레이스에서 빙수 구매 시 정가 2만원 대비 60% 이상 할인된 가격에 썸머 매트를 구매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올젠 X 슈퍼픽션
남성복 올젠과 크리에이티브 디자인 스튜디오 슈퍼픽션의 협업으로 탄생한 이번 라인은 ‘홀리데이’를 테마로 직장인들이 꿈꾸는 일상의 휴식과 리프레쉬를 담았다. 드라이브, 캠핑, 등산, 서핑을 즐기는 슈퍼픽션 캐릭터들의 위트 있는 모습과 올젠만의 감각적 컬러와 패턴이 만나 경쾌하고 실용적인 여름 티셔츠로 출시했다.
스톤헨지 X 방탄소년단
주얼리 브랜드 스톤헨지가 글로벌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과 협업을 진행했다. ‘진심으로 빛나는 순간의 기록(MOMENT OF LIGHT)'에 대한 테마 아래 ‘탄생, 운명, 공존‘이라는 3가지 컨셉의 디자인을 방탄소년단 멤버별로 각기 다르게 구성해 21종의 목걸이를 선보였다. 또한, 방탄소년단의 공식 로고를 모티브로 제작한 ‘BTS 참’도 공개됐다. 한편, 이번 협업 시리즈는 방탄소년단 공식 상품 판매처 커머스 플랫폼 ‘위버스샵’과 롯데백화점 온라인몰,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