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80년대 초반부터 2000년대 사이에 태어난 밀레니얼 세대들이 결혼을 하면서 이들을 겨냥한 가전업계의 경쟁이 치열하다. 가성비를 꼼꼼하게 따지는 밀레니얼 세대가 주요 소비층으로 주목받기 때문이다.

밀레니얼 세대는 휴식과 자기계발에 가치를 부여하고, 가전에 큰 흥미를 느끼며 이는 곧 지출로 이어진다. 특히 최근 가사노동을 줄여주는 가전들은 밀레니얼 부부들의 소비심리를 자극한다. 로봇청소기, 에어프라이어, 멀티쿠커 등 디자인도 예쁘고 집안일도 쉽게 하도록 도와주는 가전들을 소개한다.

로봇청소기

지난 2001년 세계 최초로 로봇청소기를 발명한 일렉트로룩스의 ‘퓨어(PURE) i9.2’는 전작 ‘퓨어(PURE) i9’의 최대 장점인 ‘3D 비전 시스템’을 유지한 퓨어 i9.2는 초당 1000만 레이저 포인트로 집안 구석구석을 꼼꼼히 탐색해 집안 내부를 체계적으로 지도화한다.

또한, 에어 익스트림 테크놀러지™로 강력한 먼지 제거력을 자랑한다. 강력한 모터가 만드는 공기 흐름과 22cm의 와이드 브러시로 큰 먼지와 작은 먼지를 모두 깔끔하게 흡입할 뿐만 아니라, 알러지 필터에서 미세먼지를 99.9%  여과해 깨끗하게 청소를 마무리할 수 있다. 여기에 배터리 성능을 크게 향상시켜 끊김없는 바닥청소가 가능하다. 사용 시간은 늘리고, 완충에 필요한 시간은 줄였다. 사일런트 모드 기준으로 동급 최장인 120분을 사용할 수 있고, 완충까지 걸리는 시간 역시 120분으로 동급 제품 중 가장 적다.

에어프라이어

테팔은 와이드 기름 배출구로 기름을 쏙 빼줘 더 건강한 요리가 가능한 저지방 프라이어 2종을 출시했다. 테팔 저지방 프라이어 이지프라이 디럭스는 깔끔한 스테인리스 스틸 재질을 적용해 모던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자랑한다. 디지털 디스플레이 화면에는 총 8가지 자동 조리 모드가 탑재되어 있다. 온도와 시간을 따로 설정하지 않아도 버튼 한 번만 누르면 감자튀김, 돈까스, 새우, 케이크, 피자, 생선, 그릴, 로스트 등 다양한 요리가 완성돼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테팔 저지방 프라이어 이지프라이 클래식은 설정한 온도와 시간에 도달하면 램프가 꺼져 쉬운 조리는 물론 누구나 간편한 사용이 가능하다. 두 제품 모두 5중 열선으로부터 나오는 강력한 열풍이 바스켓의 에어 홀을 통해 순환해 기름 없이도 단시간에 더욱 바삭하고 건강 튀김 요리를 완성해 준다. 여기에 와이드 기름 배출구와 5개의 그릴선이 기름을 빠르게 내려주고, 기름이 그릴에 고이지 않게 도와줘 담백하고 건강한 요리가 가능한 점도 장점이다.

멀티쿠커

멀티쿠커는 맞벌이가 대부분인 바쁜 밀레니얼 부부들이 간편하게 음식을 해 먹을 수 있어 편리하다. 주방가전기업 쿠첸이 출시한 로봇쿠커 마스터는 기존 멀티쿠커와 달리 자동으로 저어주는 기능을 탑재했다. 덕분에 재료 계량부터 분쇄, 반죽, 조리까지 가능하다. 온도, 시간, 젓는 속도, 젓는 방향을 설정할 수 있어 요리 시간 내내 지켜보지 않아도 시간만 지나면 완성된 요리를 맛볼 수 있다.

쿠첸만의 IH 가열 알고리즘 기술이 적용돼 37℃부터 120℃까지 세밀하게 온도가 자동 조절된다. 특히 로봇쿠커 마스터에 적용된 SR모터는 저속, 고속, 정회전, 역회전이 가능한 고성능 모터다. 강력한 모터힘으로 진득하고 단단한 음식도 섬세하게 저어줄 수 있고 음식이 타거나 눌러 붙지 않고 양념이 잘 밸 수 있도록 한다. 세기와 방향을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요리뿐만 아니라 반죽과 블렌딩까지 모두 가능하다. 재료를 저어주거나 분쇄해주는 넓은 칼날은 올스테인리스 소재로 내구성이 뛰어나며 탈착이 가능해 세척도 용이하다.

커피머신



스메그코리아의 ‘드립 커피머신 DCF02’는 50년대 레트로 스타일의 디자인과 컬러가 돋보이는 제품인 동시에 스마트한 기능이 탑재되어 있다. 레드, 블랙, 크림, 파스텔블루, 파스텔그린, 화이트, 크롬 총 7가지 색상으로 선택의 폭을 넓혔으며 빌트인 커피머신, 반자동 커피머신에 이은 세번째 라인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드립 커피머신 DCF02는 아로마 기능으로 풍부한 커피 향을 개인의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으며 브루잉 시스템이 적용돼 간편하게 드립 커피를 추출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또한 원하는 시간대에 자동으로 추출되는 자동 스타트 기능이 탑재돼 편리성을 높였으며 추출 후 최대 20분 동안은 자동 보온 기능이 설정돼 최적의 온도로 맛있는 커피를 즐길 수 있다. 이밖에도 프론트의 LED 패널을 통해 누구나 손 쉽게 온도, 타이머, 전원 등 다양한 기능을 설정하고 확인이 가능하다.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