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의 감염병 위기경보를 최고 수준인 ‘심각’ 단계로 격상되면서, 전국 유치원과 초중고는 개학을 일주일간 연기했으며, 기업에서는 출퇴근 시간 조정, 점심 시간 시차 운용, 원격∙재택 근무 등 유연근무제를 확대하고 있다.

코로나19 감염 방지를 위해서는 무엇보다 철저한 개인 위생관리가 중요하다. 특히 예방 물품 구입 시에는 불량 마스크와 손소독제로부터 피해를 입지 않도록 ‘의약외품’ 표시와 제조번호 및 사용기간을 확인해야한다.

마스크는 올바르게 착용하고 관리하는 것이 중요
마스크는 식약처 인증 허가를 받은 KF80 이상의 보건용 마스크를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마스크는 코와 입을 완전히 덮어 얼굴에 잘 밀착되도록 착용해야 한다.

엘리닉 ‘제로베이 KF94 보건마스크’

또한 마스크 착용 중에는 손으로 마스크를 만지지 않아야 하며, 만약 마스크를 만질 시에는 알코올 성분이 함유된 손제정제나 비누로 손을 씻는 것이 중요하다.

엘리닉 ‘제로베이 KF94 보건마스크’는 코로나19·미세먼지·황사 등 각종 유해물질을 차단하는 헬스케어 제품이다. 4중 정전기 필터와 0.4㎛ 크기의 미세입자를 94% 이상 차단하는 식품의약품안전처의 'KF94' 등급을 취득했다. 또 안면 굴곡에 맞는 3D 설계를 적용, 들뜸이나 빈틈없이 얼굴에 부드럽게 밀착돼 미세먼지와 황사를 완벽하게 차단한다.

손 소독제는 반드시 의약외품 허가 제품을 사용해야
손 소독제는 손이나 피부의 살균 소독을 목적으로 사용되는 겔 또는 액체로 물 없이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손 소독제는 에탄올 등 알코올류를 유효성분으로 함유한 의약외품으로 관리되고 있으며, 구입 시 반드시 ‘의약외품’ 문구를 확인해야한다. 또한 사용 후 손이 건조해질 수 있기 때문에 보습 성분이 함유된 제품이나 보습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더샘 ‘퍼퓸드 핸드 클린 겔’

더샘의 ‘퍼퓸드 핸드 클린 겔’은 유해균(황색포도상구균, 대장균)을 99.9% 제거해주는 겔 타입 손 소독제다. 마일드한 보습 성분을 함유해 세정 후에도 보습 효과가 유지되며, 향긋한 사용감을 선사한다. 퍼퓸드 핸드 클린 겔은 휴대용 30ml와 대용량 245ml 2가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둘 다 의약외품 인증을 완료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어피어 ‘케어티슈’

어피어 ‘케어티슈’는 에탄올 성분으로 세정력을 높이고 글리세린을 함유해 보습력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또 에탄올이 증발하면서 나는 특유의 향을 완화하기 위해 라임향을 추가해 청량감을 높였다. 휴대성이 좋아 외부 이동과 접촉이 많은 직장인에게 유용하다. 손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태블릿PC, 키보드 등을 닦아내는 데도 활용할 수 있다.

사진=질병관리본부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