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 현명한 소비위해 비교하고 구매해야…가전업계에서 주목받는 제품
초고가 대형가전이 인기를 끌면서 주요 제조사들이 너도나도 고가의 프리미엄 제품들을 출시하고 있다. 그러나 고가 제품이 무조건 좋을 것이라는 맹신은 금물이다. 분위기에 휩쓸려 비싸기만 한 제품을 구입하다 보면 본인의 라이프 스타일과 맞지 않거나 불필요한 부가 기능만 많아 실용성이 떨어질수 있기 때문이다.
품질 좋은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해 치열한 가전업계를 공략하고 있는 제품들을 소개한다.
프리미엄 가전사가 선보이는 무선청소기 ··· 일렉트로룩스 ‘퓨어 Q9’
일렉트로룩스는 지난 100년간 쌓아온 노하우와 기술력을 발휘해 가격 부담을 낮춘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퓨어 Q9’을 출시했다. 퓨어 Q9은 가벼움과 흡입력 모두를 사로잡은 제품으로 무선청소기의 문제점인 손목 부담을 획기적으로 줄인 무선청소기다. 퓨어 Q9을 사용하며 느끼는 손목 하중은 단 800g 에 불과하다. 제품 바디에 사용한 초경량 알루미늄 소재와 모터가 아래 있는 하중심 설계 덕분이다.
흡입력 역시 놓치지 않았다. 'ALL NEW' 모터와 나선형 사이클론 설계로 흡입력을 극대화했다. 퓨어 Q9에 탑재된 모터는 바닥먼지를 99% 까지 강력하게 흡입해 제거하며 먼지통 내부의 나선형 사이클론 구조가 소용돌이 바람을 일으켜 끝까지 강력함을 유지할 수 있다. 또한, E10 알러지 필터가 포함된 5단계 미세먼지 여과 시스템을 통해 초미세먼지까지 99.9% 걸러줘 실내 미세먼지를 해결해준다. 또 노즐 전면부에 7개의 수퍼 LED 라이트를 장착해 소파 및 침대 아래 등 어두운 곳의 먼지도 크게 힘들이지 않고 청소할 수 있다.
공격적인 가격 정책으로 에어팟 맹추격 ··· 샤오미 ‘레드미 에어닷'
최근 떠오르고 있는 무선이어폰 시장은 여러 회사에서 제품이 출시된 만큼 디자인, 기능이 다양하고 가격 또한 상당히 천차만별이다. 그 중에서도 샤오미가 낮은 가격을 무기로 빠르게 점유율을 확대해가고 있다. 2019년 3·4분기에는 삼성전자를 제치고 무선이어폰 점유율 2위에 올라섰다.
2019년 새롭게 출시된 샤오미 레드미 에어닷은 이전 세대와는 다르게 최신 블루투스 5.0 칩셋이 탑재된 것이 특징이다. 블루투스 5.0을 지원해 빠르고 안정적으로 연결돼 음성 통화나 음악 감상, 게임을 할 때 더욱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최대 12시간으로 충전 케이스와 함께 장시간 사용이 가능하고 한 번 충전 시 연속 4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다.
또한 4.1g의 가벼운 무게로 작고 편안한 착용감을 자랑하며, 3가지의 사이즈로 이어캡이 구성되어 있어 사이즈에 맞게 선택하여 착용 가능, 흘러내릴 걱정 없이 고정성이 높다. 숨겨진 특별한 기능이 있다면 AI 음성 비서 호출, 휴대폰 찾기, 내비게이션, 사진 찍기가 있으며, IPX4 방수 등급으로 방수 기능이 우수하여 비 오는 날이나 운동 중에도 걱정없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다양한 스마트 기능뿐 아니라 가격 면에서도 가성비가 좋아 많은 소비자들에게 주목되면서 앞으로도 높은 판매량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대기업 상품 제치고 판매량 1위 달성한 가성비 PB 가전 … 롯데하이마트 ‘하이메이드 4도어 냉장고 블랙에디션’
오프라인 전자 제품 매장들은 자체 브랜드(PB) 제품을 이용해 활로를 모색하고 있다. 가격 경쟁에서 앞서기 어려운 대기업 브랜드 상품 대신 가성비가 높은 PB 제품을 통해 소비자들을 매장으로 끌어들이겠다는 계획이다.
롯데하이마트의 PB 상품인 ‘하이메이드 4도어 냉장고’ 블랙에디션은 지난 해 첫 선을 보인 하이메이드 4도어 냉장고의 외관을 블랙메탈 소재로 씌워 디자인을 중시하는 젊은 소비자들을 공략했다. 전작인 하이메이드 4도어 냉장고는 지난 해 7월 론칭 이후 꾸준히 냉장고 품목 중 판매량 1위를 유지하는 인기상품이다. 성능은 주요 제조사 제품과 비슷한 수준을 유지하면서 가격은 15~30% 가량 저렴하다.
하이메이드 4도어 냉장고 블랙에디션은 기존 제품보다 선반을 늘려 공간효율성을 강화하고 프리미엄 가전에 주로 쓰이는 블랙메탈 소재를 채용하면서도 만질 때마다 지문이 찍히는 현상을 방지했다. 용량은 총 418ℓ(상냉장 270ℓ·하냉동 148ℓ)로 전작과 동일하지만, 상단 냉장실 내부 선반을 총 3개로 기존보다 한 개 늘려 공간 효율성을 강화했다. 내부에도 크롬도금을 입혀 내구성을 강화했다. 상단 냉장실 내부에 위치한 격벽이 없어 활용 공간이 넓고, 4도어로 필요한 수납칸 문만 여닫을 수 있어 냉기 소모를 줄여 냉장 효율을 높일 수 있다. 하단에는 고기나 생선을 원하는 온도로 설정해 저장할 수 있는 스마트 보관실과 채소·과일의 수분을 장기간 유지시켜주는 신선보관실이 별도로 마련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