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맛 모두 잡은 설 연휴 어린이 전용간식!
아이배냇 ‘배도라지조아’는 유아부터 섭취 가능한 과채주스로 국산 배와 도라지가 들어가 간편히 목을 축이며 기관지 보호를 해줄 수 있어 안성맞춤이다. 국산배의 달콤한 맛과 향이 가득해 도라지를 못 먹는 아이들도 거부감 없이 섭취할 수 있다.
장시간 앉아있어서 아이가 단기적으로 변비가 생길 것 같다면 ‘끙아’를 추천한다. 천연 과일과 야채 농축액을 함유해 다양한 과일과 야채를 한 팩에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첨가된 과일과 야채에 따라 A, B, C 세가지 맛으로 나뉘며 각 종류마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망고와 고구마, 푸룬이 들어가 아이들 장 활동에 도움이 탁월하다.
배도라지조아와 끙아 제품 모두 스파우트 파우치 형식이라 아이들이 직접 들고 빨대로 마실 수 있어 쏟아질 염려가 없어 한결 간편하다.
아이배냇 ‘공주맛밤’은 100% 국내산 밤만 활용하여 설탕과 보존료 첨가물을 일체 넣지 않은 자연 그대로 원물간식이다. 색이 검고 딱딱한 중국산 밤 가공식품과는 달리 색이 곱고 씹기에 부드러워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섭취 가능하다.
‘유기농 스틱 쌀과자’도 국내산 유기농 쌀로 만들어 기름에 튀기지 않은 원물 간식이다. 엄선된 국내산 유기농 백미로 만들어 글루텐이 들어있지 않아 알레르게 걱정 없이 편하게 섭취 할 수 있다.
딱딱하고 맛이 강한 성인용 육포와 달리 고기를 곱게 갈아 참숯에 훈연해 만든 ‘꼬마육포’는 순하고 부드러운 맛이 일품이다. 1개씩 개별 진공 포장하여 아이가 먹고 남기더라도 나머지 제품을 위생적으로 보관할 수 있어 장시간 이동 시 편리하다. ‘꼬마모짜치즈볼’은 모짜렐라 생치즈를 특허받은 진공건조로 그대로 말려 맛과 영양이 살아있는 크리스피한 식감의 간식이다.
건강식품 전문기업 천호엔케어는 맛과 영양을 모두 갖춘 성장기 어린이를 위한 건강 음료 ‘튼튼쑥쑥 녹용홍삼’과 ‘초롱초롱 블루베리’ 2종을 출시한다.
‘튼튼쑥쑥 녹용홍삼’은 뉴질랜드산 녹용과 양질의 강원도 토양에서 혹독한 추위를 견뎌낸 6년근 홍삼의 영양을 함께 담은 제품이다. 여기에 당귀, 황기, 감초 등 9가지 식물성 원료를 균형 있게 배합한 대보추출농축액과 비타민B군과 비타민C, 비타민A, 비타민D, 아연까지 더해 단체생활을 시작하는 성장기 어린이들을 위한 영양소를 가득 채웠다.
‘초롱초롱 블루베리’는 눈 건강에도 좋은 것으로 잘 알려져 있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한 블루베리, 적포도, 빌베리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새콤달콤한 맛의 베리 3종을 듬뿍 담은 제품이다. 또한 비타민B군과 비타민C, 아연을 함유해 TV나 스마트폰을 자주 보는 성장기 어린이를 위한 건강음료로 안성맞춤이다. 간식용으로는 물론이고 활동량이 많은 어린이들의 갈증 해소용으로도 제격이다.
천호엔케어가 선보인 어린이 건강음료 2종은 스파우트 파우치 형태로 제작되어 흘리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롯데푸드 파스퇴르는 바른목장 우유로 만든 어린이 큐브치즈 ‘파스퇴르 바른목장 큐브치즈’를 출시했다. ‘파스퇴르 바른목장 큐브치즈’는 무항생제 인증 1급A 원유인 파스퇴르 바른목장 우유와 부드러운 크림치즈로 만든 것이 특징이다.
‘큐브치즈 플레인’은 파스퇴르 바른목장 우유 10%와 자연치즈 58%를 함유해 우유의 깊은 풍미를 즐길 수 있다. ‘큐브치즈 바나나’는 파스퇴르 바른목장 우유 7%와 자연치즈 55%에 바나나 농축액 2%를 함유해 달콤한 맛을 더했다.
또 아이들이 간식으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형태와 포장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