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방학에 아이와 가볼만한 곳…서울함 공원, 겨울 특별 프로그램 운영
겨울방학 시즌이 다가오고 있다. 아이가 있는 가정이라면 한강 명소인 서울함 공원에서 겨울 특별 프로그램을 참여해보는 건 어떨까? 망원한강공원에 위치한 서울함공원은 호위함급 ‘서울함’, 고속정 ‘참수리호’, 잠수정 ‘돌고래호’ 총 3척의 퇴역군함을 관람할 수 있는 곳으로 한강의 역사적 의미, 평화와 안보의 의미를 체험할 수 있는 새로운 문화공간이다.
서울함 공원은 12월부터 '한강과 조선 수군의 역사 프로그램'과 '배 만들기 체험교실' 등 교육 체험 프로그램을 개설하고, '서울함 산타의 선물 추첨', '재방문 SNS 인증 이벤트' 등 연말연시 이벤트, 단체 관람객을 위한 왕복버스 등 시민을 위한 편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강과 조선 수군의 역사 프로그램'은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매주 토·일요일 한강과 조선수군의 재미있는 역사를 함께 배우는 교육 체험 프로그램이다. 또한 매주 일요일 오후 2시부터는 '배 만들기 체험교실'도 함께 운영한다. 서울함 공원에서 판매 하고 있는 모형 배를 전문 강사와 함께 조립하여 만들어보는 체험이다.
연말연시 이벤트 중 '서울함 산타의 선물추첨'은 12월 10일부터 내년 1월 10일까지 전시관에 선보일 크리스마스트리의 각종 장난감, 피규어를 관람객들에게 증정하는 행사다.
서울함 공원을 가는 방법은 지하철 2, 6호선 합정역에서 마을버스 16번을 이용하거나 6호선 망원역에서 마을버스 9번을 이용해 ‘망원한강공원 서울함 공원’에서 하차해 한강공원 방향으로 걸어오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