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서울시

가을하늘 아래 장미가 수놓는 아름다운 공간인 서울대공원 장미원은 가을경관을 즐기기 좋은 곳이다. 서울대공원 테마가든에 약 45,000주의 가을 장미가 활짝 피어있다. 테마가든의 장미원 외에도 국화꽃과 어우러져 아름다운 풍광을 볼 수 있는 휴(休)정원에서는 돗자리를 펴고 나들이를 즐기기에도 좋다.

특히 올해에는 장미터널에서 활짝핀 덩굴장미들을 볼 수 있다. 장미터널은 골든샤워, 코랄던, 안젤라 등의 장미와 함께 이상한나라의 앨리스 등 동화를 연상시키는 소품을 함께 연출하여 장미원 속 또다른 포토존으로 사랑받고 있다. 이외에도 새롭게 조성한 휴(休)정원은 ‘가드너의 정원‘을 주제로  국화꽃 가든멈 및 아스타등을 다양하게 식재하여 다양한 가을꽃들을 감상할 수 있다.

사진출처=서울시

서울대공원 테마가든 장미원에선 54,075㎡ 면적에 수많은 장미가 꽃망울을 터뜨렸다. 10월에도 장미가 꽃을 피우는 이유는 현재 기온이 장미 생육에 적당하고(18~24℃)이고 8월부터 장미 윗가지를 자르는 등 집중 관리를 해왔기 때문이다. 현재 체리 메이딜란트, 윈쇼튼, 핑크피스, 메어리로즈 등 세계의 다양한 장미 품종이 아름답게 피어 있으며, 다수 품종이 추위에도 잘 견뎌 가을 장미는 10월 말까지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서울대공원 가을 장미는 서울동물원 정문 광장 맞은편 테마가든에서 만날 수 있다. 테마가든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매표마감은 오후 6시)까지, 이용요금은 어른 2,000원, 청소년 1,500원, 어린이 1,000원이다. 만 65세 어르신과 만 6세 미만 어린이는 무료 입장이다.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