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커버리 ‘튜브다운’, 익스페디션의 경량 아우터…무신사 랜덤 쿠폰 퀴즈 정답!
'디스커버리 튜브다운'이 7일 오전,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등장하며 화제가 되고있다. ‘디스커버리 튜브다운’은 F&F(대표 김창수)의 MLB, MLB키즈와 자매 브랜드인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의 경량 아우터를 지칭하는 단어다.
발화 지점은 무신사로, 무신사는 7일 오전 10시, 할인 퀴즈 이벤트를 진행했다.
해당 이벤트의 퀴즈는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19 F/W 신상 다운 시리즈의 이름은 '○○○ 튜브 다운 시리즈'입니다. 빈칸 안에 들어갈 단어는 무엇일까요?"이며, 정답은 '픽시버'이다.
두 번째 '디스커버리 튜브다운' 퀴즈는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튜브다운 기획전 내 가장 첫번째 진열 상품의 컬러는?"이며, 정답은 'BLACK'이다.
세 번째 퀴즈는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댓글 이벤트의 총 당첨자 수는?"이며, 정답은 '4'이다.
네 번째 퀴즈는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은 글로벌 NO.1 ○○○○○ 전문 채널'입니다. 빈 칸에 들어갈 단어는 무엇일까요?"이며, 정답은 '다큐멘터리'다.
이어 “네이버에 ‘디스커버리 튜브다운`을 검색 후 광고 속 '디스커버리 튜브다운' 배너를 클릭해 정답을 확인하세요”라는 힌트가 제시됐다. 무신사는 정답을 맞춘 선착순 8만 명에게 최대 75% 랜덤 쿠폰을 지급했다.
이번 무신사 할인 이벤트의 주인공인 디스커버리 경량패딩 ‘픽시버 튜브다운’은 무게는 덜고 보온성은 극대화했다. 이러한 강점은 디스커버리만의 3D 튜브 공법으로 탄생한 무봉제 원단 사용에 있다. 봉제선이 없기 때문에 털 빠짐이 없고 열 손실을 최소화해 단열 효과를 강화했다. 뿐만 아니라, 구스 충전재를 솜털과 깃털 9:1 비율로 사용하여 가벼움은 유지하되 단열 효과는 더욱 극대화했다.
디스커버리가 실검에 등장한 것은 이번만이 아니다. 실제로 지난 9월, ‘디스커버리 후리스’가 네이버 실검에 등장해 10대, 20대 검색어 순위에서 1위를 기록한 것. 이에 더해, 이틀 연속 포털 사이트 급상승 검색어 상단을 장악하며 누리꾼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