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휴가를 위한 최고의 발명품 2위 '휴대용 모기퇴치제', 3위 '휴대용 선풍기'…1위는?
아쿠아 슈즈가 여름 휴가를 위한 최고의 발명품으로 선정됐다.
특허청은 여름 휴가철을 맞아 페이스북으로 '여름 휴가(바캉스)를 위한 발명품' 설문 조사를 진행했다. 조사 결과, 여름 휴가철 최고의 발명품으로 응답률 19.0%를 차지한 아쿠아 슈즈가 1위를 차지했다.
아쿠아 슈즈를 최고의 발명품으로 선정 투표자들은 댓글을 통해 ‘한여름 맨발로 모래 밟고 화상입을 뻔함’, ‘해변에서도 유리 조각 걱정 없이 신을 수 있는 훌륭한 발명품’ 등 백사장에서 아쿠아 슈즈의 실용성을 추천했다.
이어 2위는 모기퇴치기로 유효응답의 17.4%를 차지했다. 투표자들은 ‘모기에게 강제 헌혈은 강력하게 거부합니다!’, ‘바닷가 모기가 독한데 모기 퇴치기가 있으면 좋을 것 같아요!!! ’ 등 여름철 불청객인 모기 퇴치에 대한 기대의 댓글을 남겼다.
3위에 선정된 휴대용 핸디에어컨은 유효응답의 12.0%를 차지했다. 투표 참여자들은 ‘야외에서도 시원하게 좋아요’, ‘더운여름 집에만 있을 수는 없죠 야외에서도 시원하게~’라는 추천이유를 남겨 휴대용 핸디에어컨이 더위에 필수 아이템임을 강조했다.
4위에는 유효응답의 11.5%표를 차지한 래쉬가드가 선정되었다. 이외에도 '차량용 미니 냉온장고' 3.9%, '휴대용 쿨링 타올' 3.7%, '휴대용 진공 압축기' 3.6%, '썬햇'3.5%, '제모 의료 기기' 2.2%가 순위에 올랐다.
이번 페이스북 투표는 지난 12일부터 21일까지 10일간 투표참여자가 한국발명진흥회에서 선정된 발명품 20개 중 3개를 추천하는 방식으로 투표가 진행됐다. 여름 휴가철을 맞이해 실시한 이번 이벤트를 시작으로, 특허청은 앞으로 매월 국민들이 관심 갖는 주제에 대한 우수 발명품을 선정 하여 발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