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패션을 완성하는 필수아이템 선글라스를 고를 때 가장 중요한 건 ‘내게 어울리는가’이다. 아무리 유행하는 제품이라도 내 얼굴에 어울리지 않는다면, 없느니만 못하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선글라스는 어떻게 고르는 것이 좋을까? 얼굴형에 맞는 선글라스 고르는 방법을 소개한다.

둥근 얼굴

(왼쪽 위부터 시계 방향) 마노모스, 토니세임, 토니세임, 마노모스

둥근 얼굴형이라면, 얼굴형과 반대되는 사각 프레임의 선글라스를 추천한다. 각이 진 형태가 얼굴형과 대비되어, 얼굴을 더욱 갸름해 보이는 효과를 줄 수 있다. 양 끝이 사선으로 올라가 있는 캣츠아이 선글라스를 선택하면, 시크하고 도도한 이미지까지 연출할 수 있다. 둥근 프레임의 선글라스나 보잉 선글라스는 둥근 얼굴을 부각하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다.

각진 얼굴

(왼쪽 위부터 시계 방향) 토니세임, 마노모스, 마노모스, 토니세임

각진 얼굴형을 가졌다면, 둥근 프레임의 선글라스를 추천한다. 둥근 프레임 선글라스는 각진 얼굴의 강한 인상을 부드럽게 만들어준다. 또한 프레임이 큰 오버사이즈의 선글라스가 시선을 선글라스로 집중시켜 시선이 분산되는 효과가 있다. 자칫 스퀘어 프레임의 선글라스를 쓰는 경우 인상이 더 강해지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다.

계란형의 얼굴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 토니세임, 마노모스, 토니세임, 마노모스

계란형의 얼굴은 어떤 선글라스를 착용해도 무난하게 소화할 수 있다. 특히, 이번 트렌드인 레트로한 무드의 보잉 선글라스 혹은 핑크, 옐로우, 레드 등 다채로운 색감의 틴트 선글라스나 유니크한 프레임의 선글라스를 골라 나만의 개성을 뽐내는 것도 좋다.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