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이니→투하트→솔로가수 변신…키, 이래서 '만능열쇠'
이래서 키(Key)의 별명이 만능열쇠인가 보다. 샤이니에서, 유닛 투하트로, 그리고 이번에는 솔로 가수로 변신한다는 소식을 전했다. 키는 팀 내에서도 '스타일 아이콘'으로 매번 색다른 변신을 시도해왔던 만큼, 솔로로서는 어떤 매력을 선보일지 기대가 더해진다.
키는 오는 6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디지털 싱글 앨범 'Forever Yours(포에버 유어스)'를 공개하며, 11월 중 첫 정규앨범도 발매할 계획이다.
키의 솔로 데뷔곡 'Forever Yours'는 청량한 트로피컬 하우스의 바이브가 돋보이는 R&B 팝 곡으로, 샤이니 'View', 'Married To The Music', 'SHIFT' 등을 작업한 영국 최정상급 프로듀싱팀 런던노이즈(LDN Noise)가 작곡했으며, 유명 작사가 조윤경이 작사에 참여했다.
SM엔터테인먼트는 이번 신곡을 통해 키의 매력적인 보컬과 개성 있는 퍼포먼스를 모두 만날 수 있다고 전해 기대감을 높였다.
또한, 이번 신곡에는 키와 절친으로 알려진 '음색여신' 소유가 피처링으로 참여, 곡의 매력을 배가시켰다. 가사에는 연인이 서로에게 푹 빠진 모습을 담은 만큼, 두 사람의 보컬 케미스트리에 대한 관심 역시 뜨겁다.
키는 지난 31일 오후 6시 키 공식 홈페이지 및 각종 샤이니 SNS 계정 등에 스타일리시한 매력이 돋보이는 티저 사진을 공개하며 기대감을 높였다.
이어 오늘(1일) 저녁 6시에는 신곡 'Forever Yours'의 첫 티저 영상을 공개할 계획이다. 해당 영상을 통해 솔로 가수로 새롭게 변신한 키의 유니크한 콘셉트와 다채로운 매력을 만날 수 있을 전망이다.
키는 샤이니 활동을 통해 독보적 음악 색깔과 파워풀한 퍼포먼스로 많은 사랑을 받았고, 남우현과 함께 한 유닛그룹 '투하트'에서는 기존 샤이니로서는 볼 수 없었던 색다른 매력을 선사했다.
이 외에도 키는 '삼총사', '인더하이츠' 등 뮤지컬과 '혼술남녀', '파수꾼' 등 드라마는 물론, 촬영을 마친 영화 '뺑반'까지 연기자로도 맹활약하고 있으며 '놀라운 토요일', '청담Key친' 등 각종 예능에서도 활약을 펼쳤다. 여기에 감각적인 센스로 패셔니스타로도 주목 받는 등 폭넓은 분야에서 다재다능한 매력으로 두각을 나타낸 바 있다.
이처럼 키는 어떤 분야에 도전해도 자신의 색깔을 더하며 특별한 매력을 보여주고 있다. 이에 솔로 가수로서는 또 어떤 색다른 모습을 선보일 것인지 관심이 집중된다. '만능열쇠' 키의 새로운 변신이 더욱 기대되는 이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