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6번 국도 미주리 로드 트립 맛 기행
483킬로미터에 이르는 이 상징적인 도로에는 작은 식당, 현지인이 좋아하는 음식, 기억에 남을 만한 장소들이 많습니다. 도로를 잠시 벗어나면 더 맛있는 음식의 모험들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데빌스 엘보
장엄한 데빌스 바비큐보(Devil’s Elbow)의 빅 파이니 강(Big Piney River)을 갈 때는 오토바이로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엘보 인 & BBQ(Elbow Inn Bar & BBQ)에서 맛있는 식사를 드셔보세요. 여기에서는 수북한 바비큐 립과 다른 육류뿐만 아니라 콜슬로, 그린빈 캐서롤과 같은 신선한 사이드 메뉴도 즐길 수 있습니다. 주크박스에 사용할 25센트 동전도 잊지 마세요.
레바논
레바논에서 약 40분간 남쪽으로 이동하면 도드스 캣피시 앤 BBQ(Dowd’s Catfish and BBQ)가 있습니다. 이 식당은 남부식 숙식과 튀긴 메기, 바비큐 등의 바이유 스타일 음식으로 유명합니다.
스프링필드
남쪽으로 한 시간만 더 이동해 미주리 주 스프링필드로 가면 66번 국도의 탄생지가 나옵니다. 이곳의 역사를 음미하려면 세인트 루이스 스트리트(66번 국도)에서 1960년대 초에 처음 문을 연 스테이크 앤 셰이크(Steak ’n Shake)에서 버거를 드셔보세요. 이 식당은 아직도 개점 시 만든 네온 사인이 걸려 있으며 국가 사적지로 지정되었습니다. 시내를 돌아볼 때에는 블랙 십 버거 앤 셰이크(Black Sheep Burgers and Shakes) 등 식도락가들의 인기 식당뿐만 아니라 클래식 자동차도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카시지
스프링필드 서쪽으로 한 시간 이동하면 빅토리아풍의 매력이 넘치는 그림 같은 카시지에 도착합니다. 법원 청사 광장을 거닐다 휘슬러스 드라이브 업(Whistler’s Drive-Up)에서 에너지를 충전해보세요. 이 상징적인 식당은 1953년부터 신선한 냉장육으로 만든 햄버거를 판매합니다.
조플린
카시지 남서쪽으로 한 시간 반 정도 이동하면 66번 국도의 또 다른 명소인 광산 도시 조플린에 도착합니다. 로드 트립을 계획할 때는 역사적인 66번 국도에 있는 조플린 시내를 들러보세요. 66번 국도 뮤럴 파크에 잠시 머문 다음에는 레드 어니언 카페(Red Onion Café)에 가서 식사할 것을 추천합니다.
(자료제공: 미국관광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