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브리핑] 물난리에 빚까지, 자동차 리콜 사상최대, 정부 성장률 전망 껑충, 잠실주공5단지 17억 등
"물난리 났는데 440만 원씩 내라니" 침수 아파트 주민들 분통 청주 우암동의 삼일브리제하임 아파트 주민들은 졸지에 4억2천여만 원의 빚을 지게 됐다. 지난 16일 폭우로 물에 잠긴 아파트 지하 변전실 기계설비를 교체하고 엘리베이터를 수리하는 데 든 비용이다. 주택 침수는 가구당 100만 원의 재난지원금을 받을 수 있지만, 아파트 지하주차장이나 기계실은 보상 대상에서 제외된다.
> 자세히보기
올해 자동차 리콜 130만대 넘겨…사상 최대 '코앞' 국토교통부가 올해 들어 리콜 결정을 내린 차량이 170여 건, 130만대를 넘어섰다. 이 같은 규모는 역대 최대 리콜을 기록한 2004년의 136만대에 근접한 것이며, 연말까지 아직 5개월이나 남아 있어 리콜 규모가 얼마나 늘어날지 관심이 쏠린다.
> 자세히보기
"휴가철 로밍서비스 바로 알고 해외여행 떠나세요" 출국하는 이동통신 고객은 이동통신사에서 제공하는 로밍요금제를 꼼꼼히 살펴보고 여건에 맞는 상품에 가입한 후 출국하는 것이 안전하다. 해외에서 데이터를 이용하지 않을 예정이라면 휴대전화기를 '데이터 비활성화' 상태로 설정하거나 출국 전에 이동통신사 고객센터나 공항 로밍센터에서 '데이터 로밍 차단' 부가서비스를 신청하면 된다.
> 자세히보기
정부 성장률 전망 '껑충'…소비부진·사드보복 벽 넘을까
정부가 올해 성장률 전망을 3%로 전망하면서 3년 만에 3%대 성장을 회복할 수 있을지 관심을 끌고 있다. 소득주도 성장과 혁신 등으로 경제의 근본 체질을 개선해 임기 중 3%대 성장을 유지한다는 방침이다.
> 자세히보기
전고점 넘은 잠실주공5단지…17억 첫 돌파 잠실주공5단지는 전고점을 넘고 나날이 최고가를 경신하며 상승세가 이어지고 있다. 82㎡(36평형)가 최근 17억2,000만 원에 거래가 되었으며, 역대 최저가를 기록했던 2013년 5월 7억 원에 비해서는 2배 이상 뛴 셈이다.
> 자세히보기
한국 펜싱 남자 사브르, 펜싱세계선수권 단체전서 사상 첫 금메달
한국 펜싱 남자 사브르 대표팀이 세계선수권대회에서 사상 첫 단체전 정상에 올랐다. 구본길, 김정환, 오상욱, 김준호가 출전한 남자 사브르 대표팀은 25일(한국시간) 독일 라이프치히에서 열린 대회 단체전 결승에서 난적 헝가리를 45-22로 제압하고 금메달을 따냈다.
> 자세히보기
초고화질 UHD TV, 안구건조증 위험 높인다
초고화질, UHD TV로 영상물을 봤을 때 안구건조증이 심해질 수 있다는 실험결과가 나왔다. 정상인 사람과 안구건조증인 사람을 대상으로 TV를 시청하게 한 후 확인한 결과, 정상군에서 눈물막 파괴시간이 짧아져 안구건조증 위험에 더 노출되는 것으로 관찰됐고, 눈 깜박임도 증가했다. 안구건조증군에서는 결막 충혈이 증가하는 경향이 확인됐다.
> 자세히보기
'어도비 플래시', 2020년 역사 속으로…업데이트·배포 중단
플래시는 1990년대 개발된 웹 기반 멀티미디어 플랫폼으로 한때 세계 웹 시장을 주름잡았지만 웹 표준이 자리 잡으면서 입지가 계속 좁아졌다. 어도비시스템즈는 플래시에 대한 기술 지원과 배포를 2020년까지 모두 중단하겠다고 선언했다.
> 자세히보기
구글의 VR 침공… "올해 11개 폰에 '데이드림' 지원"
구글 CEO 순다르 피차이는 데이드림'과 '데이드림 뷰'를 지원하는 스마트폰이 올해 말까지 11개로 늘어날 것이라고 밝혔다. 데이드림은 스마트폰을 독립형 VR 시스템으로 바꿔주는 플랫폼이고, 데이드림 뷰는 구글이 VR 대중화를 위해 지난해 말 출시한 VR 기기이다. 현재 모토로라 등 일부 제조사 기기들이 지원되고 있으며, 삼성 '갤럭시 S8'과 하반기 출시될 LG 'V30'도 지원될 예정이다.
>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