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버타는 지구에서 가장 놀라운 명소 중 하나로, 다양한 풍경과 경험만큼 광활한 것이 특징입니다. 캐나다 로키 산맥의 단단한 아름다움과 옥색 빛 호수, 북부 숲, 빠르게 흐르는 강물, 완만한 녹지와 대초원이 독특한 모험을 위한 배경이 되어줍니다.

산꼭대기까지 이동한 다음 뜨거운 자연 온천에 몸을 담그세요. 캐내디언 배드랜드의 웅덩이에서는 공룡 뼈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안장을 얹고 목장으로 소떼를 몰아보세요. 연중 행사인 캘거리 스탬피드에서 서부 개척 시대 속으로 빠져보세요. 동화 같은 고산 지대의 성에 머무르거나 산간 오지의 오두막 또는 티피에서 캠핑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끝없는 경치가 펼쳐지는 여름 하이킹 코스에 도전하고 사슴, 엘크, 무스, 큰뿔양 또는 곰을 만나보세요. 다시 겨울로 돌아가 알버타의 풍부한 눈으로 뒤덮인 여섯 개의 캐나다 로키 산맥 리조트에서 신나게 스키를 즐기세요. 개썰매로 여행하고 오로라의 장관을 감상하세요.


밴프/레이크루이스

로키 산맥이 감싸는 레이크루이스의 작은 도시 밴프는 명실상부한 캐나다 로키의 보석입니다. 향기로운 소나무 숲을 지나 정상에 올라 땀을 닦으며 발 아래 하늘을 활강하는 독수리를 내려다보세요. 호숫가에 서서 멀리 강물에 비치는 산의 절경도 감상하세요. 사슴, 엘크와 산양이 노니는 모습을 바라보며 피크닉을 즐깁니다. 산등성이를 넘어가는 회색곰을 보면 가슴이 철렁할 겁니다. 흐르는 빙하수를 마시는 체험도 놓치지 마세요.

얼어붙은 산 속 호수에서 하키를 즐긴 다음, 수정처럼 맑은 얼음으로 조각 작품을 만드는 예술가들의 신기한 모습도 지켜보세요. 세계적 명성의 리조트에서 즐기는 스키는 그만입니다. 캐나다 최초의 국립공원이 시작된 계기가 된 따뜻한 광천 온천수에 몸을 담그세요. 아름다운 자연 속에 고급 호텔, 세계 수준의 음식과 활기찬 신개념 엔터테인먼트가 어우러진 이곳은 연중 인기가 높습니다.

캘거리

동쪽에는 푸른 초원, 서쪽에는 높은 산이 있습니다. 활기찬 분위기의 캘거리에서 다양한 도시의 즐거움과 야외 활동을 체험하세요. 새로운 펭귄 식구를 맞이해 자신감으로 충만한 캘거리 동물원, 가족 관광객의 즐거움을 더 해주는 텔루스 사이언스 센터, 지프라인과 봅슬레이, 스키 슬로프를 따라 스릴을 만끽할 수 있는 캐나다 올림픽공원을 방문해 보세요.

레스토랑은 신선한 아이디어로 넘치고 무대에는 수많은 예술가가 있으며, 거리와 갤러리는 새로운 음악과 예술로 충만합니다. 온종일 떠들썩하게 즐길 준비가 되셨다면 캘거리 스탬피드 기간에 이곳을 방문해 보세요. 헤리티지 공원의 역사 마을이나 글렌보 박물관에서 과거의 시간을 돌아보고, 도시의 심장부를 흐르는 보 강에서 래프팅에 도전하세요. 도시 경계를 넘어 더욱 다양한 체험을 해 보세요. 캘거리는 캐나다의 거친 로키 산맥으로 여행을 떠나거나 야외 승마를 즐기기에 좋은 장소로, 활기찬 목장과 선사 시대의 공룡 뼈가 공존하는 불모의 땅입니다.

애드먼튼

“축제의 도시”로 알려진 알버타의 수도입니다. 연중 30가지 이상의 축제로 전 세계의 방문객을 유치합니다. 셰익스피어 연극 관람, 챔피언 카우보이 응원, 크로스 컨트리 스키 페스티벌에서 즐기는 스키 경주를 비롯하여 멋진 건축물을 자랑하는 알버타 의회 건물, 거침 없는 현대 예술이 전시되어 있는 알버타 미술관, 어색해 보이지만 흥미를 불러 일으키는 뮤타트 식물원 피라미드 등 다양한 지역 명소들이 가득해 언제나 활기찬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도시입니다. 3,500개 이상의 레스토랑과 카페, 펍에서는 최상급 알버타 소고기를 맛볼 수 있습니다.

물론 알버타의 가장 유명한 관광지를 빼놓고 에드먼튼 여행을 논할 수 없겠죠. 웨스트 에드먼튼 몰은 북미에서 가장 큰 쇼핑몰로 800개 이상의 매장이 입점해 있습니다. 쇼핑몰 한 쪽 끝에는 파도 풀장과 워터 슬라이드, 번지점프 시설을 갖춘 거대한 실내 워터 파크가 가족들을 맞이하며 다른 한 쪽 끝에는 경기장 규모의 스케이트 링크가 있습니다. 에드먼튼 서쪽에는 아름다운 경치를 즐기며 드라이브할 수 있는 재스퍼 국립공원이 있습니다. 가까운 동쪽의 엘크 아일랜드 국립공원에는 방목 들소와 250종 이상의 조류가 있어 알버타의 생생한 사진을 찍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습니다.

재스퍼

아침에 일어나 엘크 사슴이 풀을 뜯는 모습을 구경하고 여유 있게 산책하면서 여름 내내 녹지 않는 빙하를 직접 만져보세요. 캐나다 요리도 맛보시고 밤하늘을 수놓는 별똥별을 감상하며 왕족들도 머물다 간다는 통나무집에서 하루를 마무리해 보세요. 작은 마을인 재스퍼는 가장 큰 국립공원이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눈에 뒤덮인 산봉우리, 거대한 폭포, 에메랄드 빛 호수, 흥미로운 야생동물 등 볼거리로 가득합니다.

캐나다에서 가장 긴 케이블카 선로를 타면 산 정상에 쉽게 오를 수 있습니다. 아니면 정상까지 하이킹을 하면서 여러분의 투지를 시험해 보세요. 여름에는 협곡의 산마루를 따라 걸으면서 아래에 펼쳐지는 끓는듯한 강 풍경을 감상하고, 겨울에는 눈 아래 꽁꽁 얼어붙은 강 위를 걸어보세요. 멋진 산악 리조트에서 스키나 스노우보드를 배울 수도 있습니다. 공중에 정지한 헬리콥터에서 험준한 산꼭대기, 숨겨진 호수, 금방이라도 떨어질듯한 빙하, 폭포 물줄기와 같은 장관을 감상하고 특별 제작한 버스에 올라 거대한 빙하 지대에 가서 한 여름에 눈싸움을 즐겨보세요. 알버타 주의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5곳 중 하나인 재스퍼는 빼어난 자연 경관으로 유명합니다.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